1기 신도시 등 정비사업 컨설팅 위한 ‘미래도시 지원센터’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1기 신도시를 비롯한 노후계획도시의 재건축·재개발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센터를 연다.
LH는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1기 신도시 5곳(일산·분당·평촌·중동·산본)에, 한국부동산원은 일반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도시 4곳(서울·대전·광주·부산)에 센터를 설치했다.
1기 신도시 지원센터에서는 정비사업을 추진하려는 지방자치단체와 주민을 대상으로 전화 상담과 대면 컨설팅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민 설명회 및 전화 상담·대면 컨설팅 등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정부가 1기 신도시를 비롯한 노후계획도시의 재건축·재개발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센터를 연다.
30일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부동산원은 30일 전국 9곳에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0일 정부가 발표한 ‘1·10 주택공급 확대방안’의 후속조치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이날 오후 군포시청에서 개최되는 미래도시 지원센터 현판식에 참석해 정비사업 지원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LH는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1기 신도시 5곳(일산·분당·평촌·중동·산본)에, 한국부동산원은 일반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도시 4곳(서울·대전·광주·부산)에 센터를 설치했다.
1기 신도시 지원센터에서는 정비사업을 추진하려는 지방자치단체와 주민을 대상으로 전화 상담과 대면 컨설팅을 한다. 정비기본계획 수립 이전에는 노후계획도시 특별법에 따른 유형별 사업 방식과 사업 착수 가능성을, 기본계획 수립 이후에는 구체적 사업 분석과 사업 추진 절차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컨설팅에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등 공공기관과 법률·금융·회계·개발 분야 민간 전문가가 참여한다.
다음달 2일 군포, 3일 고양을 시작으로 1기 신도시별로 주민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부동산원이 운영하는 지원센터에서는 특별법이 아닌 도시정비법에 따라 시행하는 재개발·재건축사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비사업을 착수한 곳에서는 추진위원회·조합 설립 상담과 공사계약 자문, 분쟁 해소를 지원한다. 주요 법령 개정 사항을 안내하는 등 정비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 상담도 진행한다. 부동산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한 뒤 대면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부동산원 운영 지원센터는 재개발·재건축 제도개선 내용을 누리집을 통해 안내할 예정으로, 다음달부터는 재개발·재건축 제도개선 사항과 정책 방향을 설명하는 권역별 현장 설명회를 연다.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승수 "30년간 낸 축의금 10억 이상…서울 외곽 아파트값"
- 이지아, 저소득층 아동 위해 4년째 IT 기기 지원
- 김호중 "하루 배달비 40만원…배달 어플 VVIP"
- 4세 아들 조수석 태우고 음주운전한 아빠, 경찰 추적에 과속으로 도주하다 잡혀
- ‘이혼·양육권 포기’ 율희, 아이들과 재회…“공개 조심스러워”
- “공원에 할아버지가 계시는데 좀 이상해요, 샌들을…” 무슨 일인가 했더니
- ‘신빙속여제’ 김민선, 10년만에 이상화 넘어 한국新 수립
- 대박난 겨울축제, 입맛 더해 흥행할 늦겨울 축제들[함영훈의 멋·맛·쉼]
- '선산' 류경수, 얼굴 갈아끼우는 캐릭터 변주…'변검술의 귀재'
- 요즘 병사들 “군에서 1000만원 모아 여행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