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글로벌, 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과 전략적 협력… 중화권 K팝 산업 지형 바꿀 첫걸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음악차트' 한터차트 운영사 한터글로벌이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과 전략적 협력을 맺었다.
한터글로벌은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TME')과 협력해 중화권 내 K팝 데이터의 제공 및 집계를 함께 진행키로 했다"라고 30일 밝혔다.
K팝을 대표하는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와 중국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이 손을 잡은 만큼, 이를 계기로 한국과 중국 간에 새로운 문화 교류의 장이 열릴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대한민국 최초의 음악차트' 한터차트 운영사 한터글로벌이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과 전략적 협력을 맺었다.
한터글로벌은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TME')과 협력해 중화권 내 K팝 데이터의 제공 및 집계를 함께 진행키로 했다"라고 30일 밝혔다.
TME는 중국의 온라인 음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개척자로,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악을 핵심으로 한 소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TME는 현재 중국 내에서 잘 알려진 4대 모바일 음악 플랫폼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및 WeSing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광범위한 사용자 기반을 축적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TME 산하 플랫폼에서 소비되는 실제 K팝 피지컬 데이터와 디지털 데이터는 한터차트와 연동되며, 이는 한터차트 내 중국랭킹 발표와 종합랭킹에 모두 직접 반영될 예정이다.
한터글로벌과 TME의 전략적 협력은 한중 음악시장의 큰 전환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K팝을 대표하는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와 중국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이 손을 잡은 만큼, 이를 계기로 한국과 중국 간에 새로운 문화 교류의 장이 열릴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터글로벌 곽영호 대표는 "TME와의 협업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현재 중국 내에서 K팝은 TME 산하 음원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과 최우선으로 만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한터차트와의 협업을 통해 TME는 음원 서비스뿐만 아니라 음반의 직접 판매도 시작했다. 이제 중국의 K팝 팬들은 QQ뮤직, 쿠거뮤직, 쿠워뮤직, 후즈팬 스토어 등 공인된 거점 플랫폼을 통해 예약구매, 공동구매, 일반구매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됐으며 중국 내 아티스트의 인지도를 더욱 명확히 체감하게 될 것"이라고 이번 협약의 의미를 설명했다.
더불어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과 중국 양국의 적극적인 문화교류 플랫폼을 구축할 계기가 마련됐다는 것이다"며 "한터글로벌이 보유하고 있는 해외 각국의 네트워크를 통해 K팝과 C팝이 연결된 공연, 페스티벌, 이벤트, 광고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논의 중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터차트는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해 온 대한민국 최초의 음악차트이다. 현재는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K팝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발에 흰수염” ‘78살’ 임현식, 민속촌 같은 1천평 한옥→근황 공개 (4인용식탁)
- 선우은숙 “아들 전 여친 유명 연예인” 유부남 아들 연애사 돌발 폭로 (동치미)
- '하와이 이주' 배용준♥박수진, 3년만 전한 근황…여유로운 엄마의 일상
- 돌연 TV서 사라진 개그맨 최형만 “母 유언 따라 목사 됐다” (인간극장)
- 류담, ♥신유정과 이혼 앞두고 양육권 다툼→쌍둥이 육아 '멘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