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잘 팔리길래…대기가 4주'…뭐야? 뭐야?

윤진섭 기자 2024. 1. 30. 07: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4 품귀 현상

삼성전자가 최근 공개한 '갤럭시S24' 시리즈 일부 모델이 곳곳에서 품귀 현상이 벌어지면서 역대 최대 판매량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공식 홈페이지인 삼성닷컴 기준으로 갤럭시S24 울트라 자급제 모델을 구매하려면 다음달 말까지 최장 한 달은 기다려야 합니다. 삼성닷컴에서 갤럭시S24 울트라 512기가바이트(GB) 블랙과 그레이 색상을 선택하면 거의 대부분 매장에서 픽업 가능한 날짜는 다음달 28일 이후로 나옵니다. 1테라바이트 모델 중 블랙과 그레이 갤럭시 S24 모델도 다음달 5일 경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9~25일 국내 사전예약에서 갤럭시S24 시리즈 판매량은 121만대를 넘어섰습니다. 삼성전자가 2010년 갤럭시S 시리즈를 선보인 이후 가장 많은 사전예약 판매량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인도 등 해외 시장에서도 판매 호조로 올해 갤럭시S24 글로벌 전체 판매량이 3000만대를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모델별 판매 비중을 보면 121만대 중 S24 울트라가 약 60% 수준, 73만대 가량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갤럭시 S24+는 약 21%, 갤럭시 S24는 약 19% 순이었습니다.

색상은 갤럭시 S24 울트라의 경우 티타늄 블랙, 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는 마블 그레이의 인기가 높았습니다.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은 온디바이스로 인터넷 연결 없이도 사용할 수 있고, 문자와 주요 메신저에서도 번역을 지원합니다.

동그라미만 치면 혁신적인 검색 경험을 제공하는 '서클 투 서치' 기능도 최초로 탑재된 가운데 AI 모델을 대거 채용한 카메라는 줌부터 나이토그래피까지 강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생성형 편집 등 AI를 활용한 편집 기능도 대폭 향상됐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