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회사 세운 엑소 유닛 ‘첸백시’, 잘 나가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활동은 함께, 개인 활동은 그룹 내 유닛으로 뭉치는 '제3의 길'이 백현, 시우민, 첸 전방위 활약에 힘입어 아이돌 세계에 새로운 선택지로 자리 잡은 듯하다.
첸백시 3인방 가운데 가장 먼저 테이프를 끊은 멤버는 백현.
백현과 시우민, 첸 등 첸백시 3인방은 '따로 또 같이'로 요약되는 최정상 아이돌의 재계약 행보에서 '그룹 내 유닛'을 인연으로 독립 레이블을 설립하는 대안을 제시, 팬덤은 물론 업계 안팎의 큰 화제를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기돌’ 시우민, ‘허식당’ 허균역
‘명품보컬’ 첸, 드라마 OST 쇄도
그룹 활동은 함께, 개인 활동은 그룹 내 유닛으로 뭉치는 ‘제3의 길’이 백현, 시우민, 첸 전방위 활약에 힘입어 아이돌 세계에 새로운 선택지로 자리 잡은 듯하다.
그룹 엑소의 유닛 첸백시가 새해 벽두 의기투합해 독립 레이블 ‘아이앤비100’을 차렸다. 눈에 띄는 대목은 설립과 거의 동시에 시작된 세 멤버의 숨 가쁜 행보로 그 활동량이 엑소 최전성기에 비견될 정도다.
첸백시 3인방 가운데 가장 먼저 테이프를 끊은 멤버는 백현. 3월 ‘월드 투어’급 단독 콘서트에 앞서 서울, 광주, 부산 3개 도시를 순회하는 대형 팬미팅 ‘과자 파티’를 전개 중이다.
서울, 광주 등 2개 공연이 전석 매진으로 성황을 이룬 가운데, 2월 3일 열리는 부산 공연 경우 아이돌의 인기 척도와 다름없는 ‘극장 생중계’도 동시 연결해 여전히 뜨거운 ‘백현 파워’를 과시할 예정이다. 이어 3월부턴 서울을 위시로 도쿄, 싱가포르, 타이베이, 홍콩, 방콕 등 아시아 주요 13개 도시를 돌며 단독 콘서트 ‘론스달라이트’(Lonsdaleite)를 개최한다.
지난해 연기자 겸업을 선언한 시우민은 올해 일찌감치 차기작을 확정 짓고 연기돌 대표주자로 도약을 노린다.
역사 속 인물 허균을 현대로 소환하는 독특한 형식의 드라마 ‘허식당’으로, 시우민은 타이틀롤 격인 허균을 맡게 됐다. 지난해 그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사장돌마트’에서 공동 주연을 맡으며 연기자로 데뷔했다.
또 다른 멤버 첸의 ‘명품 보컬리스트’로서 행보도 주목해 볼 만하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첸은 다수의 드라마 OST 러브콜을 받고 조율 중이며 연내 솔로 음반 발표를 목표로 기획에 한창이다.
백현과 시우민, 첸 등 첸백시 3인방은 ‘따로 또 같이’로 요약되는 최정상 아이돌의 재계약 행보에서 ‘그룹 내 유닛’을 인연으로 독립 레이블을 설립하는 대안을 제시, 팬덤은 물론 업계 안팎의 큰 화제를 모았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빠니보틀, 짐 누락에 분노→‘빤스보틀’ 충격 비주얼 (태계일주3)[TV종합]
- 허경환, 의사와 핑크빛 분위기♥…스킨십+애프터 ‘어머나’ (미우새)
- 유재석 측 “금전 요구 사칭 계정 다수 포착…주의 요망” (전문)[공식]
- ‘가상 이혼’ 류담, 쌍둥이 독박육아 ‘멘붕’→정대세 “솔직히 신나” [TV종합]
- '49세' 추성훈, 2년 만에 링 복귀→1라운드 KO 패배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