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조례규칙 입법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29일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입법설명회를 개최했다.
입법설명회는 조례 입안의 적정성을 다양한 측면에서 논의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조례를 발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입법설명회에서 논의된 의원별 대표 발의 조례·규칙안은 김재국 의원의 '이천시 아동청소년 상속채무 법률지원 조례안'과 박명서 의원의 '이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6건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29일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입법설명회를 개최했다.
입법설명회는 조례 입안의 적정성을 다양한 측면에서 논의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조례를 발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다양한 논의를 거친 조례·규칙안은 추가적인 내부 검토 후 상위법 위반 여부 등을 이천시 유관부서와 협의해 제241회 임시회에 최종 상정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입법설명회에서 논의된 의원별 대표 발의 조례·규칙안은 김재국 의원의 ‘이천시 아동청소년 상속채무 법률지원 조례안’과 박명서 의원의 ‘이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6건이다.
한편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 보고와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의를 다룰 제24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는 오는 2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백상 기자(sm3808@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동 전쟁 확산? 친이란 세력 공격에 미군 3명 사망…바이든 보복 시사
- 양승태 '사법농단' 전부 무죄에 여야, 수상한 침묵
- 서천방문 6일 만에 尹 만난 한동훈 … "김건희 얘기 없었다"
- 시민사회, 민주당에 "병립형은 시대 흐름 역행·패착"
- 이스라엘의 자승자박? NYT "하마스 무기, 상당수 가자지구 공격한 불발 미사일"
- 송두환 인권위원장 "'이태원 참사 특별법' 공포 서둘러야"
- '역대 최고' 설 차례상 비용에 소비자 98% '부담'
- 野, 정무위서 '김건희 리스크', '이재명 피습' 공세…與는 항의, 퇴장
- 여야, 총선 인재영입 대결 본격화…신동욱 국민의힘行 논란 소지
- 북, 잠수함서 미사일 발사 주장에 군 "분석 필요…비행 시간 과장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