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충주] 충주시, 이차전지·승강기산업 지원 외
[KBS 청주] [앵커]
이번에는 KBS 충주 스튜디오 연결해 북부권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장예진 아나운서, 전해주시죠.
[답변]
네, 충주입니다.
충주시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을 위해 이차전지와 승강기 부품 기업체를 지원합니다.
지원 분야는 공정 개선과 시제품 제작, 기업 경쟁력 강화, 사업화 등입니다.
충주시는 오는 3월, 희망 업체를 공모한 뒤 13곳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제천시, 지역 체육시설 확충
제천시가 지역 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각종 시설을 확충합니다.
다음 달, 제천시 신월동에는 수영장과 헬스장 등을 갖춘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가 정식 개장할 예정인데요.
제천시는 또, 금성면 중전 파크골프장을 기존 18홀에서 54홀로 확대하고, 2026년까지 고암동과 덕산면, 그리고 천남동에 파크골프장을 단계적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음성군 “중부내륙철도 지선 경제성 0.9”
음성군은 중부내륙철도 지선에 대한 사전 타당성 연구용역 결과, 비용 대비 편익이 0.9로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비용 대비 편익은 기준치인 1에 가깝거나 그 이상이어야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음성군은 사업 논리를 보완해 정부에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신규 사업 반영을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중부내륙철도 지선은 서울 수서부터 경기도 광주, 부발, 충북혁신도시를 거쳐 청주국제공항과 대전까지 184.64km를 연결하는 사업입니다.
단양군, 청년 창업인 교육 지원
단양군이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교육과 상담을 지원합니다.
교육은 다음 달 26일부터 3월 8일까지 이뤄지는데요.
사업 아이템 발굴, 시장 조사 방법, 홍보 전략, 창업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됩니다.
교육 대상은 19세부터 49세 청년 창업인으로, 다음 달 13일까지 단양군 일자리팀에 신청하면 됩니다.
제천서 트레일러-승용차 충돌…1명 숨져
오늘 오전 0시 30분쯤, 제천시 신월동의 한 도로에서 승용차와 트레일러가 충돌하는 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승용차 운전자 24살 A 씨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경찰은 비보호 좌회전 도로에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충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촬영기자:최영준/영상편집:정진욱
송근섭 기자 (sks85@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누가 내 알뜰폰을 개통했나?”
- 머스크 “생각으로 컴퓨터 제어”…인간 뇌에 인공칩 이식
- 도난 카드 직감…적중한 ‘형사의 촉’
- [뉴스 더하기] “조리병님, 이리 좀 와봐유”…군대도 ‘백종원 솔루션’
- ‘귀한 돌’ 제주 화산송이…중고시장에서 헐값에
- 축구대표팀 내일 새벽 사우디와 16강전 황희찬 선발 출격 공격앞으로
- ‘도둑맞은 표지’…반복되는 표절 논란, 왜?
- 아이유 뮤비 ‘장애 비하’ 논란에 전장연 입 열었다 [오늘 이슈]
- [영상] ‘6층 추락’ 아찔한 순간, 3살 아이 살린 중국 ‘시민 영웅’
- [영상] 이런 황당한 일이! 잔디 먹다가 퇴장?…요르단 8강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