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떠나볼까’…설 연휴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 ‘쑥’ 휴양지룩도 ‘불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면서 '휴양지룩'도 덩달아 뜨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이달 1∼24일 기준 휴양지룩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8% 급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직진배송에서는 이날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설 연휴 전에 도착하는 휴양지룩 모음' 기획전을 하고 최대 81% 할인 판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면서 ‘휴양지룩’도 덩달아 뜨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이달 1∼24일 기준 휴양지룩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8% 급증했다고 29일 밝혔다. 비치 원피스 거래액이 78% 증가한 것을 비롯해 래시가드는 72%, 수영복은 54%, 비키니는 25% 각각 늘었다.
휴양지룩이 뜨고 있는 것은 검색어 순위에서도 드러난다. 해당 기간 수영복 검색량은 29만 건으로 지그재그 검색어 순위 6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3% 증가한 수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해외여행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올해 여행산업이 팬데믹(pandemic·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이전 수준으로 회복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여행 패션 아이템도 덩달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그재그는 비치웨어 카테고리 상품을 빠른 배송인 ‘직진배송’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전 지역 배송비가 무료이며,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서울과 경기지역은 당일·새벽배송도 가능하다.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자정 전까지, 밤 10시 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7시 전까지 도착한다. 직진배송에서는 이날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설 연휴 전에 도착하는 휴양지룩 모음’ 기획전을 하고 최대 81% 할인 판매한다. 모든 고객에게는 최대 3만 원 할인쿠폰팩이 제공된다.
곽선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왕종근 “치매 장모 모신지 2년, 이혼하고파”
- 정대세, 이혼 발표…눈치챈 子 “같이 살고 싶어요”
- 추미애 “문재인,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 책임져야”
- 이준석 “경찰·해양경찰·소방·교정 공무원 되려는 여성, 군대 가야”
- [단독] 대형 시중은행 홍콩ELS 실무자, 증권사 골프 접대 받았다
- ‘부럽네’…월급만으로 1억1천만원 넘게 버는 초고소득 직장인 3800명
- 이혜훈과 공천 경쟁…하태경, 종로대신 서울 중·성동을 지역구로
- 갤럭시S24 더 싸질 가능성...“30일 이후 결정하라”
- 고속도서 경차와 25t 화물차 충돌…경차 탄 엄마와 2세 아들 부상
- 잇단 북한 도발에… 이재명 ‘북풍 음모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