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리터러시 시민 아카데미’ 개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이 동아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오는 30~31일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 '리터러시 시민 아카데미'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과 '동아대학교 LINC 3.0사업단'은 지난 26일 업무협약을 맺고 시민 리터러시 아카데미의 공동 개최를 시작으로 지산학·평생교육 기반의 정보 공유·협업 강화를 가속화 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디지털 리터러시, 환경 리터러시, 존엄 리터러시, 젠더 리터러시 등 4개 분야의 저명 전문가를 초청해 분야별 강의를 통한 생활 문해력 지식 전달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디지털 리터러시 분야는 김미진 디지털라이프코칭센터 대표, 환경 리터러시 분야는 장성은 에코맘코리아 ESG 국장, 존엄(인권) 리터러시 분야는 양세진 소셜이노베이션그룹 대표, 젠더 리터러시 분야는 김은경 세종리더십개발원 원장이 출강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각 분야의 리터러시 역량의 필요성에 대해 시민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리터러시 플러스 장태용 이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과 ‘동아대학교 LINC 3.0사업단’은 지난 26일 업무협약을 맺고 시민 리터러시 아카데미의 공동 개최를 시작으로 지산학·평생교육 기반의 정보 공유·협업 강화를 가속화 할 계획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빠니보틀, 짐 누락에 분노→‘빤스보틀’ 충격 비주얼 (태계일주3)[TV종합]
- 허경환, 의사와 핑크빛 분위기♥…스킨십+애프터 ‘어머나’ (미우새)
- 이지아 교도소 수감까지…남편 복 지지리도 없네 (끝내주는 해결사)
- ‘가상 이혼’ 류담, 쌍둥이 독박육아 ‘멘붕’→정대세 “솔직히 신나” [TV종합]
- '49세' 추성훈, 2년 만에 링 복귀→1라운드 KO 패배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