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KBS부산,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 시리즈 방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도시공사는 1월부터 오는 4월까지 KBS부산 라디오 '시사포커스 부산'과 협업해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 시리즈를 방송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는 부산의 도시재생사업과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기획코너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부산 전역의 도시재생 우수사례와 사업 소개를 통해 시민이 더욱 쉽고 친근하게 도시재생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부산도시공사는 1월부터 오는 4월까지 KBS부산 라디오 '시사포커스 부산'과 협업해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 시리즈를 방송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는 부산의 도시재생사업과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기획코너다. 현장에 있는 주민과 참여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도시재생이 가져다준 삶의 변화를 생동감 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부산시와 협의를 통해 도시재생 우수사례와 사업을 선정하고 관련 자료 제공, 현장촬영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첫 회는 수영동 도시재생활성화사업 '도도수영'이 소개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역주민의 요구를 반영해 만들어진 8개의 시설과 지역주민들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29일 방송에서는 '호천행복마을편'이 소개된다. 호천행복마을은 부산시 산복도로 르네상스 사업도 진행됐던 곳으로 지난 2021년 국토부 일반근린형 도시재생사업이 추진 중인 지역이다.
특히 호천생활문화플랫폼과 문화센터 등 주민시설을 중심으로 한 공동체 활동이 활발한 곳이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부산 전역의 도시재생 우수사례와 사업 소개를 통해 시민이 더욱 쉽고 친근하게 도시재생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승수 "30년간 낸 축의금 10억 이상…서울 외곽 아파트값"
- 이지아, 저소득층 아동 위해 4년째 IT 기기 지원
- 김호중 "하루 배달비 40만원…배달 어플 VVIP"
- 4세 아들 조수석 태우고 음주운전한 아빠, 경찰 추적에 과속으로 도주하다 잡혀
- ‘이혼·양육권 포기’ 율희, 아이들과 재회…“공개 조심스러워”
- “공원에 할아버지가 계시는데 좀 이상해요, 샌들을…” 무슨 일인가 했더니
- ‘신빙속여제’ 김민선, 10년만에 이상화 넘어 한국新 수립
- 대박난 겨울축제, 입맛 더해 흥행할 늦겨울 축제들[함영훈의 멋·맛·쉼]
- '선산' 류경수, 얼굴 갈아끼우는 캐릭터 변주…'변검술의 귀재'
- 요즘 병사들 “군에서 1000만원 모아 여행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