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엿새 만에 회동…"민생 현안 논의했다"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용산 대통령실에서 만났습니다.
민생 현안을 논의했다는 설명이 나왔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말이 오갔는지, 최근의 갈등이 봉합된 걸로 볼 수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습격한 김 모 씨가 범행 이전 네 차례에 걸쳐 공격 기회를 노렸던 것으로 검찰 수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경찰과 소방 공무원이 되려는 여성은 군 복무를 해야만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엿새 만에 회동…"민생 현안 논의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용산 대통령실에서 만났습니다. 민생 현안을 논의했다는 설명이 나왔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말이 오갔는지, 최근의 갈등이 봉합된 걸로 볼 수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2. 네 차례 기회 노려…사람 찌르는 연습도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습격한 김 모 씨가 범행 이전 네 차례에 걸쳐 공격 기회를 노렸던 것으로 검찰 수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김 씨가 사람을 찌르는 연습까지 했다고 검찰은 밝혔습니다.
3. 신생아대출 시작…"신청 몰려 홈페이지 지연"
최저 1%대까지 주택 구입 자금을 빌려주는 신생아특례대출이 오늘(29일) 시작됐습니다. 신청자가 몰리면서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기도 했습니다.
4. "여성 공무원 채용, 군 복무 의무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경찰과 소방 공무원이 되려는 여성은 군 복무를 해야만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별 갈라치기 논란이 다시 불거졌습니다.
잠시 뒤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수노아파 단순 가입' MZ 조폭들 집행유예 등 선처…"기회 주겠다"
- "216으로 시작하는 전화 조심을"…튀니지 2년째 스팸 발신 1위
- 밥 챙겨가 시식코너 '폭풍 먹방'…중국 인플루언서 논란
- 합정역 출구에 웬 '독수리' 사진? 어쩌다 붙었나 알아 보니
- 망언 제조기 아소, 여성 장관에 "아름답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 [단독] KIA 김종국 감독·장정석 전 단장, 후원업체서 '뒷돈' 받은 혐의
- 윤 대통령-한동훈 "영세사업자 어려움 없게 중처법 협상 지속"
- '배현진 습격' 중학생 자택 압수수색…통화내역 분석도
- 1%대 '신생아 특례대출' 시작…신청자 몰리며 접속 지연
- 홍콩 법원, 중국 '부동산 위기 상징' 헝다에 청산 명령…부채 443조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