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헌 의원, 서울지방변호사회 선정 ‘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강원 원주을, 재선)이 '서울지방변호사회 우수 국회의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울지방변호사회는 29일 "제21대 국회의원으로서 국회의 선진 정치문화 구현을 위한 노력,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해 헌신적인 입법 및 의정활동에 기여해 2024년도 정기총회에서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 의원, “국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며, 국민들을 위해 헌신하는 의정활동 이어갈 것”
서울지방변호사회는 29일 “제21대 국회의원으로서 국회의 선진 정치문화 구현을 위한 노력,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해 헌신적인 입법 및 의정활동에 기여해 2024년도 정기총회에서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21대 국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를 역임했던 송 의원은 민감한 주제인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문제와 관련한 청문회 일정을 합의했을 뿐 아니라, 수해로 고통받은 국민들을 위한 ‘여야 수해복구 TF’를 통해 수해 관련 법안을 여당과 함께 통과시킨 바 있다.
또한 몰랐던 부모의 빚을 자녀가 성인이 된 후 한정승인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민법(일명 빚대물림 방지법)’, 소상공인들의 바램이였던 간이과세 적용기준을 확대하는 ‘부가가치세법’, 재개발․재건축 지역을 화재경계지구로 지정해 재개발지역 주민들의 화재위험을 줄인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군대 소음으로 인해 고통받는 주민들의 보상을 위한 ‘군용비행장․군사격장 소음 방지 및 피해 보상에 관한 법률’ 등 국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입법활동에 매진해왔다.
송기헌 의원은 “국회의 가장 큰 역할은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일인 만큼 국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을 위해 더욱 헌신하며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전형준 기자(jhj2529@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천방문 6일 만에 尹 만난 한동훈 … "김건희 얘기 없었다"
- 이스라엘의 자승자박? NYT "상당 부분 가자지구 공격한 불발 미사일"
- 송두환 인권위원장 "'이태원 참사 특별법' 공포 서둘러야"
- '역대 최고' 설 차례상 비용에 소비자 98% '부담'
- 野, 정무위서 '김건희 리스크', '이재명 피습' 공세…與는 항의, 퇴장
- 여야, 총선 인재영입 대결 본격화…신동욱 국민의힘行 논란 소지
- 북, 잠수함서 미사일 발사 주장에 군 "분석 필요…비행 시간 과장한 듯"
- 홍익표 "선거제를 전당원투표로? 책임 떠넘기는 방식"
- 이수정, 배현진 피습에 "폭력피해 70%가 여성…성별이 영향 줄 수 있다"
- 이준석, 이번엔 여자도 군대가야 공무원 채용? "여성 신규공무원 병역 의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