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자원회수시설 재공모에 7곳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입지 후보지를 재공모한 결과 동구를 제외한 4개 구에서 총 7곳이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치구별 신청 지역은 서구 1, 남구 2, 북구 2, 광산구 2곳이고 이 가운데 2곳은 지난해 4월 1차 공모 탈락 후 재신청했습니다.
이번 재공모는 지난해 4월 1차 공모 때 신청한 입지 후보지 6곳 모두 거주세대 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아 입지선정위원회가 '부적합' 의결하면서 재추진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광주시는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입지 후보지를 재공모한 결과 동구를 제외한 4개 구에서 총 7곳이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치구별 신청 지역은 서구 1, 남구 2, 북구 2, 광산구 2곳이고 이 가운데 2곳은 지난해 4월 1차 공모 탈락 후 재신청했습니다.
이번 재공모는 지난해 4월 1차 공모 때 신청한 입지 후보지 6곳 모두 거주세대 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아 입지선정위원회가 ‘부적합’ 의결하면서 재추진됐습니다.
광주시는 다음달 1일 입지 후보지에 대한 타당성 조사계획을 수립‧공고하고 응모요건 파악, 입지여건 조사, 분야별 평가를 통해 최종 순위를 확정합니다.
광주시는 최종 입지로 선정된 지역에는 편익시설과 특별지원까지 천억 원 이상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박지성 기자 (jsp@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빚 갚아라’ 추심 들어오면 ‘이것’ 확인하세요
- [단독] 예약진료비 환불 안해주고 ‘꿀꺽’…유명 대학병원 횡령 적발
- ‘층간소음 다툼’ 이웃 여성 살해 50대 검거
- ‘여성 군 복무’ 불 지핀 이준석 “경찰관·소방관 되려면 여성도…” [현장영상]
- “헉, 1시간 기다리라고?”…신생아 특례대출 첫날 신청 폭주 [오늘 이슈]
- “쇠막대기 하나로 급제동”…아찔한 무허가 운전 연수
- “살기 위해 모였다” 서로의 손 잡은 범죄 피해자들 [취재후]
- 파격으로 모신 제4통신사…통신비 인하로 이어질까?
- [현장영상] “예술이 중요하냐” 모나리자에 튄 불똥, 그런데 처음이 아니라고?
- [현장영상] 영국 구축함, 홍해서 공격하던 드론 격추…“후티 반군 용납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