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2024 연구개발특구 신년인사회 개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9일 오후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2024 연구개발특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신년인사회는 '도전과 혁신의 글로벌 과학기술 융복합 클러스터, 연구개발 특구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열렸고, 조용민 구글 상무의 특별강연, 브릴란떼 어린이 합창단 공연, 기념영상 상영, 퍼포먼스 등으로 이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9일 오후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2024 연구개발특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신년인사회는 ‘도전과 혁신의 글로벌 과학기술 융복합 클러스터, 연구개발 특구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열렸고, 조용민 구글 상무의 특별강연, 브릴란떼 어린이 합창단 공연, 기념영상 상영, 퍼포먼스 등으로 이어졌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지난 25일 ‘20-24 KIGAM 기본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전 직원이 참여해 지질연이 개발한 28개 기본사업에 대한 투표를 통해 우수성과를 직접 선정하기도 했다. 우수성과 중 대상으로는 ‘국내 바나듐(V) 등 에너지 저장광물 정밀탐사기술 개발 및 부존량 예측’ 사업이 선정됐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국제원자력기구(IAEA)와 공동으로 29일부터 2월 2일까지 국제원자력연수관에서 ‘대학 수준 원자력 과학기술 교육교재 개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11개 IAEA 회원국의 원자력 과학기술 전문가 24명이 모여 ‘국제원자력과학기술아카데미(International Nuclear Science and Technology Academy, INSTA) 프로그램’을 최종 결정한다. 이번에 개발한 프로그램은 하반기 ANENT 홈페이지에 온라인 강의 형식으로 등록될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과학기술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의 디지털 전환관리를 위해 ‘KISTI 디지털 큐레이션 성숙도 모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 디지털 큐레이션은 과학기술정보를 적극적으로 수집-가공-저장-보존하고, 수집된 정보에 가치를 부여해 현재와 미래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지금까지는 별도의 표준이 없었지만 KISTI가 개발한 이 모델이 작년 말 표준으로 제정됐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미스맥심’ 김나정 아나운서, 마닐라서 “마약했어요” 구조 요청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
- [투자노트] 트럼프 시대 뒤 삼성전자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신세계 스퀘어, 열흘 만에 방문객 20만 명 돌파… 인근 상권도 활성화
- ‘트럼프 굿즈’ 주문 밀려들자… 中 제조업체도 신났다
- [단독]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모친 유산 나눠달라’ 동생들 상대 소송 4년 만에 종결
- [비즈톡톡] “환율 오르면 식품업계 운다”... 옛날 공식된 까닭은
- 현대차 아산공장도 日 500대 생산 차질… 트랜시스 파업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