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자치뉴스]동대문구, "중랑천 텃밭 빌려드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에서 밭을 일굴 도시농부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중랑천 제2체육공원 인근(장안교 아래)에 위치한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은 동대문구민의 도시농업 체험과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 중이다.
도시농업 체험은 동대문구민이 대상자이며 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에서 밭을 일굴 도시농부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중랑천 제2체육공원 인근(장안교 아래)에 위치한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은 동대문구민의 도시농업 체험과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 중이다. 도시농업 체험은 동대문구민이 대상자이며 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올해 대상자는 927명이다. 선발될 경우 분양료 1만 원을 내면 개장일인 올해 3월 29일부터 11월까지 자신만의 도시텃밭을 갖는다. 동대문구는 개장 당일 상추, 치커리 등 채소 모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필형 구청장은 “직접 텃밭을 가꾸고 채소를 재배해 탄소중립도시를 향한 발걸음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우 기자 777hyunwoo@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품백 빼고 민생만 올렸다... 尹-한동훈 "중대재해법 계속 협상"
- “운동화 신지 마”… 외교부, 느닷없는 '복장 주의령'
- 임현식 "아내, '대장금' 당시 폐암 투병"...사별 고백 ('4인용식탁')
- 오유진 "부모님 이혼 후 母가 생계 이끌어"...가정사 고백
- “다음은 OOO 차례”… 배현진 피습에도 번지는 정치인 혐오와 공격 예고
- 이준석 "여성도 군대 가야 경찰·소방관 지원 가능토록" 공약
- 개그맨 최형만, 목사 된 근황…"투자 사기에 뇌종양 투병까지"
- 가수 정선연, 지병으로 별세...향년 51세
- 윤여정 "제가 송혜교 역할 원하면 흉하지 않겠어요?" [인터뷰]
- 여성 아이돌은 혼잣말도 사과해라?…억지 비난이 만든 ‘칼국수 사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