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과감한 팬츠리스 룩에 "콜 미 '슈퍼 레이디'" [신곡in가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여자)아이들이 한층 과감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가사는 이 세상 모든 '슈퍼 레이디'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각자 아름다움과 강인함에 대해 노래했다.
직설적인 가사에 자신감 넘치는 (여자)아이들의 모습으로 완성된 '슈퍼 레이디'다.
'슈퍼 레이디'를 보면 (여자)아이들이 확실히 이전보다 파격적인 콘셉트를 내세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인함 노래한 타이틀곡 '슈퍼 레이디'
MV 속 메가 크루 퍼포먼스 '인상적'
그룹 (여자)아이들이 한층 과감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여자)아이들은 29일 오후 6시 정규 2집 '2'를 발매했다.
'2'는 숫자 '5'를 뒤집으면 '2'가 되듯 이면에 숨겨진 에너지를 발휘할 다섯 멤버들의 반전의 가능성과 음악적 견고함을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슈퍼 레이디(Super Lady)'를 비롯해 '리벤지(Revenge)', '돌(Doll)', '비전(Vision)', '세븐데이즈(7Days)',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 '롤리(Rollie)', '와이프(Wife)'까지 총 8트랙이 수록됐다. 소연을 필두로 우기·민니도 수록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슈퍼 레이디'는 얼터너티브 팝 장르로 마칭 밴드와 트랜스 베이스(Trance Bass)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곡 후반부 드롭 신스 파트는 곡에 반전을 더한다. 가사는 이 세상 모든 '슈퍼 레이디'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각자 아름다움과 강인함에 대해 노래했다.
입술이 다 번져도
그 어떤 놈보다 멋지게
(누구보다 멋지게)
웃어 보이지 더 거칠게
독하다 해 That's my name
I never bow on my way
Lady lady
Call me 'Super Lady'
Lady lady
직설적인 가사에 자신감 넘치는 (여자)아이들의 모습으로 완성된 '슈퍼 레이디'다.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은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통해 카리스마와 섹시함을 동시에 선보였다. 특히 팬츠리스 룩에 메가 크루 퍼포먼스를 펼치는 장면은 놀라운 압도감을 선사,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다만 앨범 발매를 앞두고 불거졌던 선정성 논란이 이어질 여지는 있다. 앞서 선공개곡 '와이프'의 가사가 성행위를 연상시키는 노골적인 표현으로 이뤄졌다는 지적이 일었던 바다. (여자)아이들의 음악을 어린 연령대의 학생들이 선호한다는 점에서 창작 범주에서 더 신경써야 했다는 지적이었다.
'슈퍼 레이디'를 보면 (여자)아이들이 확실히 이전보다 파격적인 콘셉트를 내세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뮤직비디오 속 과감한 포즈와 짧은 의상 등이 당당하고 주체적인,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얼마나 대변할 수 있을지 음악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년 다니고 특진도 했는데…" 충주시 홍보맨 월급에 갑론을박
- "어쩐지 김혜수 안 보이더라"…발란, '중대 결단' 통했다
- 동생 구속되자 형이 나섰다…"최소 수천억, 많게는 1조 손해"
- 릴러말즈·미노이·지스트·쏠·죠지·주니, 보이콜드 알앤비로 뭉쳤다
- 다날엔터, 플랫폼 오로라 통해 신예 아티스트 '전폭 지원'
- 49세 추성훈, 격투기 복귀전 1라운드 KO패…룰 어땠길래
- "인품도 실력도 뛰어난 선수"…명동 온 베컴, 손흥민 극찬
- "일본서 샀다"…팬 선물 중고로 내놨다가 딱 걸린 아이돌
- 유튜브 돌연 관두더니…'재벌 3세' 함연지, 쏟아진 목격담
- '공신' 강성태 "공부 안 해도 되는 세상 온다"…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