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떤 놈보다 멋지게” (여자)아이들, ‘퀸카’에서 ‘슈퍼 레이디’로 업그레이드[신곡 입덕차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들은 당당함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다.
'아이 엠 더 톱, 슈퍼 레이디/아이 네버 루즈' 찌를듯한 소연의 고음으로 강렬하게 시작하는 '슈퍼 레이디'는 그 어떤 고난과 역경이 닥치더라도 '함께 힘을 합쳐 전진하자'라는 메시지는 자신감을 넘어 당당함으로 무장한 (여자)아이들의 폭발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어우러져 듣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모두 충족시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아이 엠 더 톱, 슈퍼 레이디”
(여자)아이들은 당당함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다. 데뷔부터 줄곧 주체적인 자신의 이야기를 노래했고, 리더 소연을 중심으로 멤버들이 직접 곡 작업을 주도하며 이들의 메시지는 더욱 힘을 얻었다.
자신감과 당당함으로 똘똘 뭉친 (여자)아이들이 29일 오후 6시 정규 2집 ‘2(Two)’를 발매하고 돌아왔다. 타이틀곡 이름부터 ‘슈퍼 레이디’다. ‘톰보이’부터 ‘누드’와 ‘퀸카’까지 흥행 신화를 써온 (여자)아이들은 자신들의 성공 공식인 여성의 자신감과 주체성을 ‘슈퍼 레이디’를 통해 또 한 번 활용한다.
‘슈퍼 레이디’는 세상 모든 여성들에게 전하는 곡으로, 각자가 가진 아름다움과 강인함에 대해 가감 없이 노래한다.
‘입술이 다 번져도 그 어떤 놈보다 멋지게/웃어 보이지 더 거칠게/독하다 해 데츠 마이 네임’, ‘누가 우릴 부른다면 예스 썰, 슈퍼 페스트/누가 우릴 막는다면 예스 썰, 슈퍼네추럴/누가 봐도 우린 예스, 스트롱걸 댄 슈퍼맨’
‘아이 엠 더 톱, 슈퍼 레이디/아이 네버 루즈’ 찌를듯한 소연의 고음으로 강렬하게 시작하는 ‘슈퍼 레이디’는 그 어떤 고난과 역경이 닥치더라도 ‘함께 힘을 합쳐 전진하자’라는 메시지는 자신감을 넘어 당당함으로 무장한 (여자)아이들의 폭발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어우러져 듣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모두 충족시킨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까지 5명의 멤버가 각자가 가진 아름다움과 강인함을 뽐내고, 이후 이들은 수십명의 댄서들과 함께 제복을 입고 군무를 펼친다. 노래 뿐만 아니라 중독성 강한 퍼포먼스로 챌린지 열풍도 이끌었던 (여자)아이들은 이번엔 ‘레이디 레이디/콜 미 ‘슈퍼 레이디’/레이디 레이디’로 반복되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함께 도발적이고 당당함을 나타내는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약 8개월 만에 돌아온 (여자)아이들의 정규 2집 ‘2’에서는 숫자 ‘5’를 뒤집으면 ‘2’가 되듯 이면에 숨겨진 에너지를 발휘할 다섯 멤버들의 반전의 가능성과 음악적 견고함을 담아 두 번째 정규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낸다.
이번 앨범 역시 모든 트랙에 멤버들이 작곡, 작사에 참여함으로써 진정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여자) 아이들은 이번 앨범에서 ‘7데이즈’, ‘롤리’ 등 전체 영어인 트랙을 실으며 글로벌 확장성도 꾀했다. 이들은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월드투어를 진행했고 연말엔 미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하는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 ‘징글볼 투어’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참석하는 등 글로벌 입지를 다지고 있다.
‘퀸카’로 국내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K팝 퀸카’가 된 (여자)아이들이 ‘슈퍼 레이디’로 또 한 번의 거대한 파장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앞서 선공개곡 ‘와이프(Wife)’가 선정성으로 구설에 오른데 이어 민니, 우기가 갑작스러운 컨디션 난조와 발열 증상으로 인해 일정을 중단하며 컴백에 차질이 생겼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해결사’로 컴백 이지아 “나도 굉장히 아파봐. 만남과 헤어짐, 나도 잘 알지 싶었다”(GQ
- 정용진 “기자 친구들아, 이 의자 얼마게? 맞춰봐라”…“456만원이요”
- 아유미, 임신 5개월 차에 제법 부푼 배..똑단발 변신한 예비맘
- 알고 보니 ‘찐친’ 김대호, 강지영 13년만 재회 “친해지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다”(고나리
- 산부인과 찾은 김혜선, 뜻밖의 진단에 충격 “이번이 마지막일 수 있겠다” (동상이몽2)
- “아이 낳고 싶다”던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초읽기?(조선의 사랑꾼)
- ‘불법 촬영혐의’ 황의조 출국 금지 조치 풀렸다, 英 비행기 탑승…노팅엄서 반전은 여전히 불
- ‘상간남 피소’ 강경준, 침묵 깰까…소송위임장 제출
- 김기리♥문지인, 5월 부부 된다 “나를 생각해주는 마음이 성실한 사람”
- 임재범 잇는 허스키보이스…‘빈처’ 부른 가수 정선연, 지병으로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