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락의 해부', 칸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 두 개 받은 이유…"연기파 개 있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는 '추락의 해부'에서 사건을 풀어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안내견 '스눕' 역을 연기한 메시가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나의 올드 오크'의 '마라' 역 롤라는 아쉽게 수상에 실패했지만, 감독인 켄 로치가 개들을 스크린에 등장시키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 공로로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메시'는 '추락의 해부'에서 누구나 수상을 납득할만한 명연기를 펼쳤다.
'추락의 해부'는 칸영화제에서 팜도그상 뿐만 아니라 황금종려상까지 수상하며 스포트라이트를 집중적으로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세계 3대 국제영화제 중 하나인 칸영화제 그랑프리는 황금종려상('Palme d'Or')이다. 그 해 경쟁 부문에 출품한 영화 중 최고의 작품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그러나 이 영화제에는 또 하나의 황금종려상이 있다. 바로 영화에서 최고의 연기를 펼친 개에게 주는 팜도그상((Palm Dog Award)이다.
팜도그는 황금종려상을 뜻하는 단어 'Palme d'Or'에서 온 말이다. 번역하면 '개종려상'으로 매해 칸영화제에서 상영된 영화 중 가장 뛰어난 연기를 펼친 개에게 돌아가는 상이다.
올해는 '추락의 해부'에서 사건을 풀어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안내견 '스눕' 역을 연기한 메시가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함께 후보에 오른 '사랑은 낙엽을 타고'의 '채플린' 역 알마는 2등상에 해당하는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다. '나의 올드 오크'의 '마라' 역 롤라는 아쉽게 수상에 실패했지만, 감독인 켄 로치가 개들을 스크린에 등장시키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 공로로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메시'는 '추락의 해부'에서 누구나 수상을 납득할만한 명연기를 펼쳤다. 의문의 추락사를 목격한 유일한 동물로서 자신의 주인 '다니엘'(밀로 마차도 그라너)과 함께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이 과정에서 보여준 연기는 사람과 다를 바 없이 정교하다.
'추락의 해부'는 칸영화제에서 팜도그상 뿐만 아니라 황금종려상까지 수상하며 스포트라이트를 집중적으로 받았다. 이 영화의 수상행진은 프랑스 내에서만 그치지 않았다.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에 이어 오는 3월 열리는 제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5개 부문(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여우주연상, 편집상)에 노미네이트 됐다.
의문의 추락사를 통해 한 가족의 균열과 붕괴를 보여주는 '추락의 해부'는 1월 31일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기방, 접촉 사고에도 상대 배려 '훈훈' 근황…"많이 놀라셨을 텐데"
- '강심장VS' god 박준형 "6살 딸, 박진영만 보면 아빠라고 해"
- 엑소 시우민, 드라마 '허식당' 주인공 발탁…타임슬립 로코 이끈다
- 덱스 "'네가 뭔데 연기를' 비웃을 줄 알았는데…" 이시언 조언에 감동
- 김기리X문지인, 5월 결혼…"노력하며 사는 부부 되겠다"
- '런닝맨' 유재석, "나경은, 이제 네 명이냐고 놀라"…나경은이 오해한 이유는?
- '먹찌빠' 풍자, "보통 촬영장에서는 안 나는 물비린내 난다"…'물찌빠'의 향기 언급
- [스브수다] "절대 가벼이 여긴 적 없다"…'경성크리처' 박서준의 진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