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업데이트 예고 외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호요버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 대규모 업데이트 2.0 버전을 오는 2월6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2.0 버전 '한밤중 꿈에 들면'은 선주 '나부'의 여정을 끝마치고 신규 행성 페나코니에서 시작한다. 색다른 이야기는 물론 블랙 스완, 스파클, 미샤 등 새로운 동료 및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다.
헤르타 정거장과 야릴로-VI, 선주 나부 등 여러 지역을 개척한 열차팀은 '가족'의 명의로 온 초대장을 받고 손님으로 페나코니에서 열리는 조화의 축제에 참여하며 스토리가 이어진다.
페나코니의 본체는 깊은 별하늘에 솟아 있는 우주 호텔 레버리로, 오래전 변방 감옥이었지만, 은하에 명성이 자자한 휴양지로 변모해 우주 내 유명 인사들이 호화로운 휴가를 보내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제3장 개척 임무가 펼쳐지며, 유저들은 '드림풀'을 이용해 꿈세계에 입문하여 환락과 쾌락이 가득한 대도시 황금의 순간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탐사 시 '꿈의 눈'을 발견하면 높낮이가 다른 필드를 연결할 수 있으며, 개척 여정에서 꿈꾸는 자의 산책 능력을 통해 벽을 걸으며 하늘과 땅이 뒤집힌 듯한 독특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시 전부터 주목받아온 5성 '블랙 스완'과 '스파클', 4성 '미샤' 등을 공개한다. 신비롭고 매혹적인 분위기의 '블랙 스완'은 뛰어난 점술가로, 타인의 기억을 탐구하고자 하는 강한 욕망을 지녔으며, 중첩된 스택 수에 따라 적의 지속 피해가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천의 얼굴을 가진 5성 '스파클'은 위험한 연극의 대가로 알려져 신분 전환에 능하며, 재물과 지위, 권력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아군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고 아군 행동에 게이지를 증가시킬 수 있어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또한 레버리 호텔의 벨보이 '미샤'는 은하 모험가라는 꿈을 가진 캐릭터로, 적을 빙결 상태에 빠지게 하는 믿음직한 동료로 등장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이용자들이 보다 게임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개척한 각 세계에서 일어났던 스토리와 줄거리를 기록하는 신규 기능 '운명의 지도'를 업데이트 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과 애니메이션 '체인소 맨'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컬래버레이션은 이날부터 오는 2월12일 오전 9시59분까지 진행하며 '체인소 맨 콜라보 슈퍼 갓 페스티벌 에그'에서 덴지, 마키마, 하야카와 아키, 파워 등 총 9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체인소 맨 콜라보 슈퍼 갓 페스티벌 에그'는 마법석 10개로 1회 이용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중 누적 로그인 일수에 따라 체인소 맨 콜라보 에그 등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체인소 맨 콜라보 로그인 스탬프'도 실시한다.
또한 스페셜 던전에서 컬래버레이션 던전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체인소 맨 던전에서는 상급 플로어 첫 클리어 시 '개최기념! 체인소 맨 콜라보 슈퍼 갓 페스티벌 에그'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던전에서 드롭하는 '포치타 메달'을 모으면 몬스터 교환소에서 한정 캐릭터 등과 교환 가능하다.
'데빌 헌터 콜로세움!' 던전에서는 첫 클리어 시 이벤트 메달(블랙)을 증정하며 '마키마', '덴지' 등을 리더로 던전 클리어 시 '마키마&덴지', '포치타' 등 조건부 클리어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칭호 [포치타] 챌린지!' 던전이 등장한다. 해당 던전은 헬퍼 고정 및 타임 어택 형식으로 클리어하면 포치타 칭호를 게임 내 메일로 수령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연다. 1일차에는 전설 등급 2장을 포함, 원하는 카드가 나올 때까지 무제한 소환이 가능하며, 5일 차에는 5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카드 스킨도 획득 가능하다. 같은 기간,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 '심연의 균열 시즌 3'을 개최한다. 해당 던전 클리어 시 받는 '심연의 파편'으로 정예 전설 카드, 초월의 날개,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신규 이용자의 경우 게임 접속 후 일주일 동안 신화카드 및 전설카드, 고급 성장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왕국의 부름'과 신화카드를 제공하는 '여신강림' 등 인게임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총 750회의 무료 뽑기 및 신화 카드 5장, 고급 성장 재료 등 다양한 재화를 획득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초월 스킬 확정 카운터'를 도입했다. 초월한 카드의 스킬을 교체할 때마다 스코어를 획득하며, 이를 모두 채울 경우 이용자가 원하는 스킬을 확정적으로 받는다. 룬과 장비의 경우에도 확정 카운터 방식을 적용, 일정 횟수 이상 소환 시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화 등급'의 장비를 추가했고, '릴리스', '이리스', '드라고' 등 1차 정예 일러스트 업데이트 및 픽업 소환을 진행한다. 게임 내 다양한 시스템 UI(이용자환경)도 개선했다.
한편 트리플 판타지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예고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대규모 업데이트 및 리뉴얼에 대한 소개와 함께 향후 로드맵, 실시간 Q&A(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아나운서 출신' 타니 아사코, 알고보니 글래머…착시 효과 '화들짝' - 스포츠한국
- 박지현, 미니스커트 사이 뽀얀 허벅지…'재벌X형사' 강현의 반전 - 스포츠한국
- 모델 한으뜸, 비키니 입었더니…치명적인 A급 골반 '화끈' - 스포츠한국
- ‘라이벌-앙숙’ 이관희-이정현, 제대로 붙었다[스한 스틸컷] - 스포츠한국
- 이유애린, 레깅스 입고 땀 뻘뻘…"옆구리가 포동"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사랑한다고 말해줘' 정우성 "50대 멜로…부담감에 금주했죠" - 스포츠한국
- 요요미, 눕기만 해도 아찔…뇌쇄적인 '꿀벅지' - 스포츠한국
- '경성크리처' 박서준 “인기 좇으며 작품 선택한 적 단 한 번도 없어”[인터뷰] - 스포츠한국
- ‘김재근 주장전 극적승’ 크라운해태, 승부처 승리가 'PO 첫승' 불렀다[초점] - 스포츠한국
- '스페인女' 라라 베니또, 금발의 비키니 여신…몸매가 '우와'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