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타퀸' 방신실, 박민지도 제쳤다... KLPGA 검색 키워드 '당당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타퀸' 방신실(20·KB금융그룹)이 지난해 여자골프 검색 키워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는 29일 '방신실이 2023년 KLPGA 공식 홈페이지에서 골프 팬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2024시즌 KLPGA투어가 오는 3월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으로 막을 올릴 예정인 가운데, 과연 올해는 어떤 키워드가 인기 검색어에 오르며 골프 팬의 관심을 끌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는 29일 '방신실이 2023년 KLPGA 공식 홈페이지에서 골프 팬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KLPGT는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한 지난 5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검색 순위를 분석했다"며 "KLPGA 홈페이지를 찾은 골프 팬이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선수 이름이 대부분이었는데, 그 중 가장 많이 검색된 선수는 방신실로 밝혀졌다"고 전했다.
2023시즌 KLPGA투어에 데뷔한 방신실은 '크리스에프앤씨 제45회 KLPGA 챔피언십'에서 장타를 앞세워 우승 경쟁을 펼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에도 활약을 이어가던 방신실은 '제11회 E1채리티 오픈'과 '2023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루키 가운데 유일하게 다승을 거뒀다. 최고의 루키 시즌을 보낸 골프 팬들의 관심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KLPGA투어의 새로운 스타로 떠올랐다.
방신실은 KLPGT를 통해 "KLPGA 홈페이지 검색 순위에서 1위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정말 영광이고 팬분들의 응원 덕분에 행복한 2023시즌을 보낼 수 있어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태국에서 동계훈련을 하고 있다. 작년보다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검색 키워드 3위에는 9번의 준우승 끝에 통산 4승을 달성한 박현경(24·한국토지신탁)이 이름을 올렸고, 4위는 다양한 방송 활동과 함께 2023시즌 드림투어에도 얼굴을 비친 유현주(29·두산건설)가 차지했다. 5위는 2023시즌 3관왕을 차지한 이예원(21·KB금융그룹)이었고 '돌격대장' 황유민(21)이 6위에 올랐다.
7위는 '삼천리'가 차지했는데, 선수명이 아닌 키워드로 유일하게 검색 순위 10위 이내에 들어 눈길을 끈다. '삼천리'는 'KLPGA-삼천리 Together 꿈나무 대회'를 통해 유망주 선수를 지원하고 육성함과 동시에 KLPGA투어 선수를 지원하는 골프단까지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KLPGT는 "특히 2023시즌에는 고지우(21), 마다솜(25) 등 삼천리 소속 선수들이 생애 첫 우승을 거두는 활약을 보여주면서 골프 팬의 관심이 더욱 높아진 것으로 추측된다"고 전했다.
이밖에 김은선(33), 임희정(24·두산건설 We've), 장하나(32·쓰리에이치)가 각각 8~10위를 기록했다.
2024시즌 KLPGA투어가 오는 3월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으로 막을 올릴 예정인 가운데, 과연 올해는 어떤 키워드가 인기 검색어에 오르며 골프 팬의 관심을 끌지 주목된다.
신화섭 기자 evermyth@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국 감독, 프로야구 역대 2번째 불명예... 구속영장 청구→30일 법원 출두 - 스타뉴스
- '이 정도였어?' 안지현 치어, 과감 볼륨美 '아찔' - 스타뉴스
- 미녀 치어리더, 육감적 글래머 "탈亞 몸매" 감탄 - 스타뉴스
- 'LG 여신' 파격 비키니 패션 공개에 '반응 폭발' - 스타뉴스
- 선수 출신 맥심모델, 아슬아슬 비키니 '숨막혀'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美 '지미 팰런쇼' 출격..본격 글로벌 행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59주째 1위 '무한 질주' - 스타뉴스
- "헌팅포차, 꽁초남, 전라 노출"..최현욱, 어쩌다 [★FOCUS] - 스타뉴스
- '역시 월와핸' 방탄소년단 진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3위 '수성' - 스타뉴스
- 최현욱, 왜 이러나? 하다 하다 '셀프 전라 노출' [스타이슈]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