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수원’ 인기로 교통 혼잡, 쾌적하게 누리는 아파트는?

2024. 1. 29.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프라와 일정거리 둔 아파트, 조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속 인프라 편리하게 누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2월 분양 예정...스타필드 수원 지하철 한 정거장 거리

 


지난 26일(금)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에 사흘간 수십만명이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복합쇼핑몰로 스타필드 중 전국에서 3번째 규모인만큼 꾸준한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스타필드 수원 일대 방문 차량으로 교통혼잡 발생하기도

하지만 뜨거운 인기에 차량 역시 밀집하며, 일대 교통혼잡이 화제로 떠오르기도 하였다. 스타필드 수원에는 4,500대 가량의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나 빠른 시간 내에 만차를 이뤄 주차장 출입에 수시간이 소요되거나 일대로 차들이 늘어서며 교통정체가 발생하기도 하였다. 스타필드 수원 측에서는 임시 주차장을 마련하는 등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타필드 수원 바로 옆 단지들 사생활 침해, 소음 등 피해 우려

스타필드 수원 일대 교통혼잡에 따라 바로 옆 주민들도 함께 불편을 느낀다는 의견이 많다. 또 많은 인구가 오가며 소음이 발생할 수 있고 아파트 단지를 통로로 쓰며 사생활 침해, 쓰레기 발생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2016년도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 일대에서 아직까지도 주요 이용 시간에 교통혼잡이 발생하는 것을 보면 이러한 우려는 기우라고만 볼 수는 없다.

-지하철 한 정거장 등 일정거리 둔 아파트,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편리하게 인프라 누려

뜨거운 인기 속 스타필드 수원 인근 아파트들도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 언제든 편리하게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인데, 주목할 점은 스타필드 수원의 바로 옆이 아닌 일정 간격을 둔 아파트들에 관심도가 특히 눈에 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수요자들의 관심은 핵심 인프라와 지하철 한 정거장 거리 등 일정거리를 두며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단지들로 향하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인프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0월 10억원에도 거래되었던 ‘수원 SK스카이뷰(입주 12년차)’ 전용면적 84㎡타입은 최근 9~10억원에 달하는 매물(네이버 부동산)들도 모습을 드러내며,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월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분양 예정...쾌적한 주거환경, 원도심 인프라 모두 누려

이러한 가운데 2월 중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Ⅱ)’의 분양이 예정되어 주목을 받는다.

도보권에 위치한 성균관대역(수도권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할 경우, 한정거장만에 스타필드 수원이 바로 앞에 있는 화서역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스타필드 수원에서 일정간격을 두었기 때문에 방문객 차량에 따른 단지 앞 교통 마비나 방문객 무단 출입 등의 우려 없이 조용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자차를 통해 스타필드 수원의 임시주차장이 있는 수원종합운동장 등도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등도 지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다.

 이에 더해 수원 이목지구 도시개발구역 내 쾌적한 인프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다수의 공원 계획과 함께 단지 바로 앞으로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가 있어 자녀의 안전한 통학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여기에 명품 학원가 등이 계획된 약 650m에 걸친 상업 및 업무 부지(예정)와 공공도서관 부지(예정)가 인접해 우수한 자녀 교육 환경 및 쾌적한 상권도 기대된다.

-1번국도 통해 서울 강남권 약 30분대 진입 가능...’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등 호재도 갖춰

자차로 약 5분 거리에는 1번국도와 영동고속도로가 있어 서울 강남권에 약 30분대 접근도 가능하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예정)’, ‘신분당선(광교중앙역~호매실 구간)연장(예정)’ 등의 호재도 갖춰 추후 교통편의는 더욱 상승할 예정이다.

-실내수영장, 세대 당 주차대수 약 2대 이상, 최고 약 2.6m 천장고(우물형 천장 설계) 등 눈길

단지 내에는 실내수영장, 다목적 체육관, 플레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세대 당 주차대수는 약 2.1대(Ⅰ), 약 2대(Ⅱ)로 수원에서 손꼽히는 주차여건을 갖춘다. 세대 내에는 5m이상의 광폭거실(일부타입 제외), 최고 약 2.6m의 천장고(우물형 천장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일부타입에는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되어 보다 넓은 서비스 면적을 통해 실거주 공간을 늘릴 수 있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특별공급 진행 중, 2월 중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분양 예정

한편 수원에서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의 특별공급이 29일(월) 진행 중이며, 2월 중 ‘영통자이 센트럴파크’의 분양도 예정되어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