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러말즈·미노이→죠지, 보이콜드 알앤비로 뭉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보이콜드(BOYCOLD)가 화려한 피처링 라인업과 함께 감각적인 알앤비 앨범을 발매한다.
앳에어리어는 최근 보이콜드의 새 EP '식 오브 러브(Sick of Love)'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하며 발매 카운트다운을 가동했다.
2년여 만에 발매되는 새 앨범이자, 새 둥지인 앳에어리어에서 완성한 첫 작업이라는 점에서 비상한 주목을 받고 있다.
R&B로 추운 겨울을 녹일 보이콜드의 EP '식 오브 러브'는 31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보이콜드(BOYCOLD)가 화려한 피처링 라인업과 함께 감각적인 알앤비 앨범을 발매한다.
앳에어리어는 최근 보이콜드의 새 EP ‘식 오브 러브(Sick of Love)’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하며 발매 카운트다운을 가동했다. 2년여 만에 발매되는 새 앨범이자, 새 둥지인 앳에어리어에서 완성한 첫 작업이라는 점에서 비상한 주목을 받고 있다.
베일에 싸여있던 앨범은 알앤비 트랙으로 구성됐다. 릴러말즈, 미노이, 지스트, 쏠, 죠지, 주니 등 핫한 아티스트들의 개성 강한 음색이 각 트랙마다 심어져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보이콜드만의 섬세한 표현력과 어우러져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타이틀곡 ‘쿨해지는 방법’은 알앤비, 아프로비츠 사운드를 기반으로 이별 후 쿨해지고 싶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 상황을 그렸다. 릴러말즈의 탁월한 센스로 그 느낌을 흥미롭게 표현했다. ‘그래서 그랬어’는 빈티지한 신시사이저와 둔탁한 드럼 위 미노이의 독보적 음색이 어우러졌다.
또 다른 타이틀곡 ‘Cold Outside Love’는 추운 겨울 사랑하는 사람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았다. 속삭이듯 읊조리는 주니의 보컬이 섬세하게 겹치면서 설레는 감정을 고조시킨다. 3번 트랙 ‘이용하지마’는 지스트, 쏠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곡. 포근한 기타 사운드가 그루비 느낌을 살렸다.
죠지와 함께한 ‘다운’은 기타와 피아노, 감미로운 목소리가 밸런스를 이루며 처음 사랑에 빠졌을 때의 감정을 표현했다. 마지막 트랙은 앨범과 동명의 ‘Sick of Love’로 사랑이 지겹지만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되는 마음을 릴러말즈의 감성 보컬로 완성됐다.
R&B로 추운 겨울을 녹일 보이콜드의 EP ‘식 오브 러브’는 31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해결사’로 컴백 이지아 “나도 굉장히 아파봐. 만남과 헤어짐, 나도 잘 알지 싶었다”(GQ
- 아유미, 임신 5개월 차에 제법 부푼 배..똑단발 변신한 예비맘
- 알고 보니 ‘찐친’ 김대호, 강지영 13년만 재회 “친해지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다”(고나리
- “아이 낳고 싶다”던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초읽기?(조선의 사랑꾼)
- 산부인과 찾은 김혜선, 뜻밖의 진단에 충격 “이번이 마지막일 수 있겠다” (동상이몽2)
- ‘상간남 피소’ 강경준, 침묵 깰까…소송위임장 제출
- 김기리♥문지인, 5월 부부 된다 “나를 생각해주는 마음이 성실한 사람”
- 안소희, 90만 원대 C사 모자 색깔별로 구입 ‘텅장 주의’.. “친구 선물 사러 갔다가”
- 유재석 “故최진실 추천으로 ‘동거동락’ 진행, 일면식도 없었는데 추천해줘”(핑계고)
- 김성령, 동안 비결은 반려 괄사 사랑..“계속 마사지해”(토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