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출근시간대 광역버스 공급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포시는 최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에서 발표한 김포골드라인 단기 혼잡완화방안과 관련해 출근 시간대 광역버스 공급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김포시는 한강신도시에서 서울 도심 진입의 신속한 지하철 환승을 위해 ▷8600A(고다니 8단지~발산역(서울 5호선) ▷G6003A(매수리마을~가양역(서울 9호선) 등 2개 노선을 3월에 신설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포)=이홍석 기자]김포시는 최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에서 발표한 김포골드라인 단기 혼잡완화방안과 관련해 출근 시간대 광역버스 공급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김포시는 한강신도시에서 서울 도심 진입의 신속한 지하철 환승을 위해 ▷8600A(고다니 8단지~발산역(서울 5호선) ▷G6003A(매수리마을~가양역(서울 9호선) 등 2개 노선을 3월에 신설할 예정이다.
또 6월에는 걸포북변역, 풍무역, 고촌역의 이용객 분산을 위해 대광위 준공영제 노선인 ▷홈플러스 산림조합~킨텍스~상암DMCD ▷현대 프라임빌(풍무~당산역) 등 2개 노선도 신설한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서울 5호선 김포 연장과 GTX-D 노선 김포 개통 전 김포골드라인의 이용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상황에서 대체교통수단 확충이 필요하다”며 “지속적으로 골드라인 혼잡률 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ilber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떡국만 먹었는데 2킬로 쪘어요” 아무도 몰랐던 사실…알고 보니
- "최동석, 박지윤 경호원에 정강이 차였다" 소문 확산…양측 갈등 심화
- “삼성, 난리 나겠네” 한국인, 190만원 비싼 아이폰 타령 ‘역대급’
- 블랙핑크 리사, 美 HBO ‘화이트 로투스’로 배우 데뷔
- '압도적' 스타女에…"나랑 의리 저버리지 말라" 트럼프 심술? 무슨 일
- 이영하 "재혼한 선우은숙, 진심으로 행복하길 바래"
- “역대급 실적이지만”…성과급 둘러싼 현대차그룹 내 복잡한 속사정, 무슨일이? [난 누구, 여긴
- '마라톤 세계기록 보유자' 키프텀, 교통사고로 숨져
- “한때 떼돈 벌었는데” 다들 부러워했던 신화 주인공…충격 결말
- 코미디언 이은형, 7년 만에 임신…남편 강재준 26㎏ 감량 후 경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