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 이창호 9단 동생 이영호 씨, 심근경색으로 별세…향년 48세
황혜정 2024. 1. 29. 15: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창호 9단의 동생 이영호 씨가 28일 중국 베이징에서 심근경색으로 별세했다.
고인은 1998년부터 이창호 9단의 중국 일정에 함께하며 매니저 역할을 해왔다.
유족으로는 아내 류젠창(刘千畅) 씨와 2남(이준승, 이준혁)이 있으며, 장례는 중국 베이징(北京)시 차오양(朝阳)구에서 진행된다.
빈소는 중국 베이징시 조양구 둥팡톈위 DVC 1층이며 조문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2월1일까지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혜정 기자] 이창호 9단의 동생 이영호 씨가 28일 중국 베이징에서 심근경색으로 별세했다. 향년 48세.
고인은 1998년부터 이창호 9단의 중국 일정에 함께하며 매니저 역할을 해왔다. 한국은 물론 중국 바둑인들과도 돈독한 관계를 맺었던 고인은 사망 전까지도 중국에서 이세돌바둑학원을 운영했다.
2005년에는 승부 현장의 뒷이야기를 담은 ‘나의 형, 이창호’를 출간했다. 유족으로는 아내 류젠창(刘千畅) 씨와 2남(이준승, 이준혁)이 있으며, 장례는 중국 베이징(北京)시 차오양(朝阳)구에서 진행된다.
빈소는 중국 베이징시 조양구 둥팡톈위 DVC 1층이며 조문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2월1일까지다.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혼 해결사’로 컴백 이지아 “나도 굉장히 아파봐. 만남과 헤어짐, 나도 잘 알지 싶었다”(GQ
- 아유미, 임신 5개월 차에 제법 부푼 배..똑단발 변신한 예비맘
- 알고 보니 ‘찐친’ 김대호, 강지영 13년만 재회 “친해지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다”(고나리
- “아이 낳고 싶다”던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초읽기?(조선의 사랑꾼)
- 산부인과 찾은 김혜선, 뜻밖의 진단에 충격 “이번이 마지막일 수 있겠다” (동상이몽2)
- ‘상간남 피소’ 강경준, 침묵 깰까…소송위임장 제출
- 김기리♥문지인, 5월 부부 된다 “나를 생각해주는 마음이 성실한 사람”
- 유재석 “故최진실 추천으로 ‘동거동락’ 진행, 일면식도 없었는데 추천해줘”(핑계고)
- 김성령, 동안 비결은 반려 괄사 사랑..“계속 마사지해”(토크백)
- 황신혜, 딸과 지구대 찾아 오열 “이대로 생이별할 뻔.. 머리랑 속이 다 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