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체인, 글로벌 STO 메인넷 시장 혁신 주도: 한국형 4세대 블록체인 기술의 선도적 역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전문 기업 시그마체인이 메인넷 버전 4.0을 완성,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한국형 4세대 블록체인의 상용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산업 전문가들은 STO 시장의 발전을 위하여 메인넷 기술이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한국형 토큰증권 시장의 미래가 시그마체인과 같은 블록체인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의 성과에 달려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그마체인, 차세대 STO 플랫폼 혁신 선도로 4세대 블록체인 강화
블록체인 전문 기업 시그마체인이 메인넷 버전 4.0을 완성,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한국형 4세대 블록체인의 상용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시그마체인은 2018년 6월 메인넷 1.0을 출시한 이래로 지속된 혁신적인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계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2018년 11월, 스위스 '블록체인 리더십 서밋' 피칭 대회에서 대상 수상 후, 2019년 가장 빠른 메인넷으로 선정되고, 2020년에는 전 세계 메인넷 분야 7위의 영예를 안으며 기술력과 시장 선도 능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시그마체인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고, KAIST 제조AI빅데이터센터가 운영하는 'KAMP', 그리고 세계적인 유전체 기업인 'EDGC', 글로벌 음원플랫폼 '쿵월드' 등을 포함한 20여 개의 기업 및 조직에 메인넷과 NFT거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산업 전문가들은 STO 시장의 발전을 위하여 메인넷 기술이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한국형 토큰증권 시장의 미래가 시그마체인과 같은 블록체인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의 성과에 달려 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현재 34조원에서 2030년에는 36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그마체인이 메인넷과 NFT거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과 연계하여, STO 발행 플랫폼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STO 발행과 관리를 위한 완전한 블록체인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기에 STO 발행 플랫폼을 필요로 하는 전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메인넷 공급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시그마체인의 곽진영 대표이사는 "시그마체인은 기술 혁신을 주도하며 블록체인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신뢰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러한 신뢰는 우리의 첨단 메인넷 기술이 제공하는 높은 안정성과 성능을 기반으로 한다. 이 기술은 특히 안전하고 효율적인 STO 발행에 필수적인 요소로 시그마체인은 앞으로도 시장 동향을 주시하며, 산업 전반에 걸쳐 선도적인 위치를 확립해 나갈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를 개척하는 것은 우리의 사명이자 목표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시그마체인의 성장과 발전은 블록체인 산업뿐만 아니라 금융 기술 분야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으며, 업계 내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강승현기자 seung0103@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중생 수차례 성폭행한 현역 군인 "서로 동의해 성관계했다"
- "두 발 뻗고 잠이 오냐"…남편 불륜녀에 342차례 카톡 보낸 30대女
- "왜 문 세게 닫아?"…층간소음 불만에 30대여성 살해한 50대
- `두바이 Z세대 주부`…"유모차는 `디올`, 출산선물은 `슈퍼카`" [SNS&]
- "세계에서 가장 우울한 나라"…한국 여행한 美 작가가 본 원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