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올해 첫 홍콩 수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뉴스타수출포도작목반에서 올해 첫번쩨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홍콩 수출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뉴스타수출포도작목반은 최고 품질 샤인머스켓 수출을 위해 조직됐으며 '프리미엄 농산물 수출단지'조성 후 꾸준하게 수출을 추진하고 있는 작목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영천)=김병진 기자]경북 영천시는 뉴스타수출포도작목반에서 올해 첫번쩨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홍콩 수출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뉴스타수출포도작목반은 최고 품질 샤인머스켓 수출을 위해 조직됐으며 '프리미엄 농산물 수출단지'조성 후 꾸준하게 수출을 추진하고 있는 작목반이다.
이번 설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샤인머스켓을 홍콩으로 수출하는 것으로, 홍콩에도 영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타수출포도작목반 신길호 반장은 "점점 치열해지는 국제 샤인머스켓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품질관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선별에 특히 신경을 쓰고 있다"며 "최고 품질의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생산과 수출로 국내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명환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날 수출을 위한 상차식에 참석해 "국내 샤인머스켓 가격이 조금 회복돼 농가의 시름이 약간은 덜어졌으나 뉴스타작목반의 수출을 시작으로 다른 작목반의 수출도 이뤄져 농가 소득이 증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정부의 교육발전특구 유치 '도전'
- 청송군, 2024년 군민과 대화의 날 운영
-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응용SW개발 분야 강사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성인학습자 맞춤 교육노하우 워크숍 '성료'
- 달서구, 전환사업 우수 집행으로 13억 5000만원 예산 추가 확보
- [포토뉴스]잊혀 가는 칠순 잔치
- 경산농업협동조합, 이웃돕기 성금 1500만원 기탁
- 고령군 대가야블루베리 연구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
- 재대구영양군향우회,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기탁
- 대구가톨릭대, 대구시 시행 도심 캠퍼스 타운 조성 시범사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