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녹색에너지연구원 신임 황규철 원장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는 29일 제6대 녹색에너지연구원장으로 황규철 전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수석전문위원을 임명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전남은 미래 100년 성장산업으로 에너지산업에 집중하고 있다"며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전남 에너지산업의 싱크탱크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도록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전남)=김경민기자]전남도는 29일 제6대 녹색에너지연구원장으로 황규철 전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수석전문위원을 임명했다.
황규철 신임 원장은 오는 2월 1일자로 취임하며 임기는 2년이다. 한양대학교 공학박사(화학공학) 학위를 취득하고,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산업통상자원부 R&D전략기획단 등 에너지산업 관련 분야에서 34년간 근무했다.
특히 에너지기술평가원 설립을 주도하고, 해상풍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등 에너지 분야 전문가로, 전남의 글로벌 에너지산업 허브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R&D) 활성화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전남은 미래 100년 성장산업으로 에너지산업에 집중하고 있다”며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전남 에너지산업의 싱크탱크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도록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km997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승수 "30년간 낸 축의금 10억 이상…서울 외곽 아파트값"
- 대박난 겨울축제, 입맛 더해 흥행할 늦겨울 축제들[함영훈의 멋·맛·쉼]
- 김호중 "하루 배달비 40만원…배달 어플 VVIP"
- 요즘 병사들 “군에서 1000만원 모아 여행간다”
- ‘이혼·양육권 포기’ 율희, 아이들과 재회…“공개 조심스러워”
- 故이선균 열연한 영화 ‘잠’, 佛 제라르메 판타스틱영화제 대상
- ‘신빙속여제’ 김민선, 10년만에 이상화 넘어 한국新 수립
- 조민 유튜브에 정경심 나와…“니가 뭔들 안 어울리겠니”
- 이지아, 저소득층 아동 위해 4년째 IT 기기 지원
- 男성기 그대로인데…트랜스젠더 수영선수 “여자부 출전하겠다”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