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메드, 조직 수복용 생체재료 신규 출시...“생체 흡수율 높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기기 전문기업 디메드는 국소마취제 리도카인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조직 수복용 생체재료 '큐어조인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큐어조인트의 주요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활액의 필수 성분이다.
구태훈 디메드 대표는 "신제품은 리도카인 히알루론산 구성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며 "특히 발효 히알루론산을 선택해 분자 크기를 줄여 생체 흡수율을 높이고 분해과정 상 효소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디메드는 국소마취제 리도카인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조직 수복용 생체재료 ‘큐어조인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큐어조인트는 관절 표면에 코팅이 돼 소실된 무릎 및 어깨 부위의 활액을 임시로 대체해 기계적인 마찰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발효로 재조합된 히알루론산과 리도카인이 첨가돼 있다.
큐어조인트의 주요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활액의 필수 성분이다. 반복적 이당류 단위로 만들어진 바이오 폴리머로 이는 윤활유, 충격 흡수제의 역할을 하며 관절 내 세포와 큰 분자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필터로 작용한다.
구태훈 디메드 대표는 “신제품은 리도카인 히알루론산 구성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며 “특히 발효 히알루론산을 선택해 분자 크기를 줄여 생체 흡수율을 높이고 분해과정 상 효소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국내 조직 수복용 생체재료 시장은 2023년 기준 12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도 잘 모르는 "만반잘부" 영어로 통역 척척…갤S24 써보니
- 같은 교회 女목사 성폭행…8일 뒤 다시 찾아갔다 [그해 오늘]
- 의료진 위장한 이스라엘군, 병원서 하마스 대원 사살…“또 다른 학살”
- 親이란 민병대, 미군 사망 배후로 지목되자 '공격 중단'
- "미국·영국·프랑스엔 없다고요?" 배우자 상속세 물어보니
- "정치와 관련없는 남친" 조민 약혼...조국 "어렵던 딸 옆에 선 청년"
- 만취 뺑소니에 추격전까지…50대 운전자 숨지게 한 20대, 징역 3년
- “이혼 못 해” 장인어른 살해하려 한 사위, 징역 6년
- 클린스만호 구한 조규성 "무조건 골 넣는다 생각만 했다"
- ‘GG 선언’ 최고 몸값 만치니, 조현우 선방에 포기하고 미리 경기장 떠났다 [아시안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