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고혈압 당뇨 사업’ 대상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단양군이 '단양형 맞춤 고혈압 당뇨 관리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29일 군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2023년도 국민 건강 스마트 관리 연구개발사업에 선정돼 강북삼성병원과 협업으로 단양지역에 맞는 고혈압·당뇨병 스마트 만성질환을 관리한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이번 사업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단양군민의 자가 건강관리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군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2023년도 국민 건강 스마트 관리 연구개발사업에 선정돼 강북삼성병원과 협업으로 단양지역에 맞는 고혈압·당뇨병 스마트 만성질환을 관리한다.
이 사업은 건강관리용 앱을 통해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행태개선을 유도하는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으로 2월 말까지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단양군민(비거주자 중 관내 직장 종사자 포함)으로 참여 기간은 올해 3월부터 9월까지다.
‘신청 조건’은 △고혈압 또는 당뇨병 진단을 받은 자 △혈압 또는 혈당이 높게 측정되는 자 △고혈압 또는 당뇨병 소견은 없으나 미리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싶은 자이다.
‘신청자’는 건강관리용 앱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와 건강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신체검사와 혈액검사로 서비스 참여 전후 건강 변화를 확인하고 만성질환자에게는 자가 측정기를 무상 대여한다.
또 프로그램 참여율에 따라 포인트 적립과 ‘단양 사랑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단양군, 단양군보건소 홈페이지와 전화로 하면 된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이번 사업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단양군민의 자가 건강관리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충북)|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유흥업소 출신’ X파일 언급 “상처 받았다” (슈퍼마켙 소라)[종합]
- 정은채, tvN ‘정년이’ 출연 확정 [공식]
- ‘가상 이혼’ 류담, 쌍둥이 독박육아 ‘멘붕’→정대세 “솔직히 신나” [TV종합]
- 김호중, 다이어트 결심 “하루 배달 40만원씩…어플 삭제” (미우새)
- ‘런닝맨’ 복귀한 지석진 “걱정해 주셔서 감사하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