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윈드, 신곡 '하이틴' 40초 선공개… 최영준 안무 지원사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더윈드(The Wind)가 타이틀곡 '하이틴'(H! TEEN)으로 희망를 전한다.
더윈드(김희수·타나톤·최한빈·박하유찬·안찬원·장현준)는 29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2집 '아워 : 유스틴'(Our : YouthTeen) 타이틀곡 '하이틴'의 트랙 비디오를 공개했다.
더윈드는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 미니 2집 활동에 있어서도 음악을 조금 더 빠르게 듣고, 귀에 익힐 수 있도록 4곡 전곡의 트랙비디오를 준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윈드(김희수·타나톤·최한빈·박하유찬·안찬원·장현준)는 29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2집 ‘아워 : 유스틴’(Our : YouthTeen) 타이틀곡 ‘하이틴’의 트랙 비디오를 공개했다.
‘하이틴’은 더윈드의 에너제틱함을 담아낸 EDM 곡이다. 이날 트랙비디오를 통해 ‘운명의 꿈처럼 커지는 첫 우리의 청춘을 만들자 / 뜨겁게 번지는 더 영원할 계절을 외쳐봐 / 꿈은 언제나 마음속에 자라나 / 답답할 때면 함께 노랠 부르자’는 순수하고 희망적인 가사도 베일을 벗었다. ‘Hi-teen’과 ‘high-teen’이 반복되는 구간은 강한 중독성이 돋보인다.
특히 비발디의 ‘사계’ 중 ‘봄’(The Four Seasons ‘Spring’)을 일부 차용해 따스한 느낌을 녹여냈다. 이는 더윈드의 유스틴(Youth+Teen) 감성과 만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듯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이번 ‘하이틴’ 퍼포먼스에는 최영준 안무가가 참여했다고 알려져 무대를 향한 기대감도 높아진다. 최영준은 세븐틴, 하이라이트,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등과 협업하고, 다수의 방송에서도 활약한 K팝 대표 안무가다. 더윈드와는 이번에 첫 호흡을 맞추게 됐다. 더윈드는 웰메이드 안무와 함께 ‘하이틴’의 완곡과 본 무대에서 더욱 찬란한 에너지를 펼칠 전망이다.
컴백을 앞두고 약 40초 분량의 음원을 선공개하는 독창적인 티징 방식 또한 눈길을 끈다. 더윈드는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 미니 2집 활동에 있어서도 음악을 조금 더 빠르게 듣고, 귀에 익힐 수 있도록 4곡 전곡의 트랙비디오를 준비했다. 완성도 높은 타이틀곡에 이어 수록곡별 트랙비디오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2월 14일 오후 6시 발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법원, 헝다 호흡기 뗐다…청산 명령(종합)
- 중국에 반도체 기술 유출…동생 구속되자 형이 범행 주도
- 월급 1억 넘게 버는 직장인, 3800명…무슨 직업이길래?
- 충주시 홍보맨, 9급→6급 초고속 승진…월급 ‘266만원→290만원’ 올랐다
- 병장 봉급 125만원 시대…"전역까지 1000만원 모아 여행 갈래요"
- 경찰, ‘배현진 피습’ 중학생 주거지 압색…"휴대전화 등 분석 중"
- “공원서 할아버지 한 분을 봤는데 조금 이상해요, 샌들을…”
- 故 이선균 주연 '잠', 프랑스 제라르메 국제영화제 최고상 수상
- 이서현·정용진도 찜했던 ‘한국의 에르메스’, 유럽 진출 노린다
- 베란다서 아들 죽어가는데…족발에 소주, 폰 게임까지 즐겼다[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