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블록체인컴퍼니,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기념 NFT 증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BC)가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내한공연을 기념해 한정판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관람객 전원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임주영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사업리더는 "스쿨 오브 락 국내 팬들이 이번 기념 NFT로 공연이 선사하는 특별한 경험을 안전하게 소장하길 바란다"며 "다양한 행사나 이벤트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BC)가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내한공연을 기념해 한정판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관람객 전원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NFT 발행은 ABC와 웹(WEB)3.0 문화공연 플랫폼 메타컬처스가 함께 진행했다. ABC는 이번 기념 NFT 발급을 위해 자체 개발한 웹 기반 지갑을 사용한다.
NFT 수령을 원하는 방문객은 공연장 내 비치된 QR코드 스캔 후 연결된 사이트에서 소셜 계정을 이용해 지갑을 생성하면 된다. 지갑이 생성되면 ABC에서 제작한 NFT가 사용자 지갑에 자동으로 발행된다.
임주영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사업리더는 “스쿨 오브 락 국내 팬들이 이번 기념 NFT로 공연이 선사하는 특별한 경험을 안전하게 소장하길 바란다”며 “다양한 행사나 이벤트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판 신기록 쓴 갤S24…지원금은 최대 24만원
- 국내 자율주행차, 기업간 판매 가능해진다
- 올트먼, 삼성·SK와 'AI 반도체 동맹' 맺자
- 부동산PF 충당금 압박에 증권사 4Q 적자 불가피…믿을건 전통IB
- 플랫폼법, 돌고돌아 결국 '네카오법' 되나
- '수프 테러' 당한 모나리자… 프랑스 농민 “예술리 중요하냐” 시위
- 손경식 경총 회장 “중대재해예방지원센터 신설해 재해예방 지원 주력”
- “주님의 계시로 10배 불려준다”…美 목사의 '황당' 코인 사기
- “신규 조성 기금 운용 역량 강화 필수” 정책금융기관 새해 분주히 조직재편
- [올드카 라이프] 오래된 수입차를 살 때 알아야 할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