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타운 출신 가수 정선연, 별세…향년 51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다운타운 출신 가수 정선연이 지난 28일 별세했다.
평소 지병을 앓고 있던 정선연은 구리 한양대병원 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해 치료를 받다 끝내 건강을 회복하지 못하고 숨을 거뒀다.
고인은 1990년 대구 출신 록밴드 '사계'로 데뷔해 1991년 넥스트 기타리스트 김세황과 함께 밴드 다운타운 보컬로 활동했다.
정선연은 2015년 '빈처' 리메이크 앨범으로 13년 만에 컴백했으나 얼마 못 가 지병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소 지병을 앓고 있던 정선연은 구리 한양대병원 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해 치료를 받다 끝내 건강을 회복하지 못하고 숨을 거뒀다.
고인은 1990년 대구 출신 록밴드 ‘사계’로 데뷔해 1991년 넥스트 기타리스트 김세황과 함께 밴드 다운타운 보컬로 활동했다.
이후 솔로로 전향한 그는 드라마 ‘어머님은 내 며느리’ ‘고독’ ‘울지 않는 새’ 등의 주제곡을 부르며 탁월한 가창력을 보여줬다. 특히 ‘어머님은 내 며느리’의 OST ‘빈처’는 대중적으로도 큰 인기를 모았다.
정선연은 2015년 ‘빈처’ 리메이크 앨범으로 13년 만에 컴백했으나 얼마 못 가 지병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고인의 장례식장은 윤서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31일 오전 7시 40분이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도그데이즈’ 유해진 “꼰대같은 배우는 되기 싫어요”[인터뷰] - 스타투데이
-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공상정, ‘환승연애3’ 역대급 반전 매력 메기 등장 - 스타투데이
- 이지아, 4년째 저소득층 아동에 IT 기기 지원 - 스타투데이
- ‘아파트404’ 유재석 “아우, 야!”…입주 첫날부터 차태현에 언성 높였다 - 스타투데이
- 박효신 한남더힐, ‘79억’ 강제경매 중단 왜? - 스타투데이
- ‘TV예술무대’ 풀랑크·드보르작, 안방서 만나는 걸작 - 스타투데이
- ‘그레이트 코멧’ 하도권→셔누 캐스팅 공개 - 스타투데이
- 지석진, ‘런닝맨’ 컴백...제자리 뛰기로 건재함 과시 - 스타투데이
- 김기리·문지인, 5월 결혼…“행복해요” - 스타투데이
- ‘뭐먹을랩’ 전현무, 음식 전문가 진두지휘…입맛 연구소 포스터 공개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