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또 충격’ 김종국 감독 구속 위기…장정석 전 단장도 구속영장 청구 ‘악몽’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판이 점점 커지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중요범죄조사부(이일규 부장검사)는 지난 24일 배임수재 등 혐의로 김종국 감독과 장정석 전 단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후 김종국 감독에 대해 배임수재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장정석 전 단장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김종국 감독에게도 일부 금액이 흘러간 점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동영 기자] 판이 점점 커지고 있다. 장정석(51) 전 단장 ‘악몽’이 계속되고 있다. 새 국면이다. 김종국(51) 감독까지 얽힌 모양새다.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충격 그 자체다.
서울중앙지검 중요범죄조사부(이일규 부장검사)는 지난 24일 배임수재 등 혐의로 김종국 감독과 장정석 전 단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9일 밝혔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은 30일 오전 10시30분 서울중앙지법에서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릴 예정이다.
KIA가 직무정지 처분을 내린 지 하루 만이다. KIA는 28일 “김종국 감독이 수사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25일 확인했다. 27일 김종국 감독과 면담 자리에서 최종 확인했다. 수사가 진행되는 동안 감독으로서 직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 직무정지 조치를 내렸다”고 발표했다.
김종국 감독은 금품수수 의혹을 받는다. 최근 한 독립구단의 간부가 프로입단을 미끼로 선수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제보가 있었다. 취업사기다. 타이밍이 묘했지만, KIA는 이쪽은 아니라고 못을 박았다.
장정석 전 단장이 다시 떠올랐다. 선수에게 뒷돈을 요구한 것이 알려지며 파문이 일었다. KIA는 단장 해임 조치했다. 그리고 장정석 전 단장은 검찰 조사를 받았다. 압수수색도 있었다.
이후 김종국 감독에 대해 배임수재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장정석 전 단장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김종국 감독에게도 일부 금액이 흘러간 점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역 감독이 금품수수 관련으로 구속되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다.
KIA는 KIA대로 난감하다. “아직 수사 초기 단계다.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것 외에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일단 김종국 감독 직무정지 처리는 했다. 수사 결과를 보고 거취를 결정할 예정이다.
하필 스프링캠프 출발을 앞두고 일이 벌어졌다. KIA는 30일 호주로 떠난다. 사령탑 없이 새 시즌 준비를 해야 할 상황이다.
김종국 감독이 언제 돌아와 지휘봉을 잡을지 알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1년 농사를 좌우하는 스프링캠프에 악재가 닥쳤다.
새 감독 선임도 쉬운 일이 아니다. 새 감독이 오면 코치진에도 변화가 불가피하다. 섣불리 손을 댔다가 혼란만 생길 수 있다.
아직 수사 중인 사건이다. 장정석 전 단장도 법적으로 유죄가 나온 것은 없다. 김종국 감독도 마찬가지다. 수사 과정에서 무혐의가 나올 수도 있다.
KIA로서는 지켜보는 것 외에 방법이 없다. 진갑용 수석코치 체제로 스프링캠프를 잘 치르고 돌아오는 쪽이 최선이다. 현재 상황이 그렇다. 확실히 털고 싶은데, 당장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해결사’로 컴백 이지아 “나도 굉장히 아파봐. 만남과 헤어짐, 나도 잘 알지 싶었다”(GQ
- 알고 보니 ‘찐친’ 김대호, 강지영 13년만 재회 “친해지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다”(고나리
- 아유미, 임신 5개월 차에 제법 부푼 배..똑단발 변신한 예비맘
- “아이 낳고 싶다”던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초읽기?(조선의 사랑꾼)
- 김기리♥문지인, 5월 부부 된다 “나를 생각해주는 마음이 성실한 사람”
- ‘충격 또 충격’ 김종국 감독 구속 위기…장정석 전 단장도 구속영장 청구 ‘악몽’ [SS시선집
- 유재석 “故최진실 추천으로 ‘동거동락’ 진행, 일면식도 없었는데 추천해줘”(핑계고)
- 김성령, 동안 비결은 반려 괄사 사랑..“계속 마사지해”(토크백)
- 산부인과 찾은 김혜선, 뜻밖의 진단에 충격 “이번이 마지막일 수 있겠다” (동상이몽2)
- 블핑 리사, 佛 공연서 국빈급 대접…마크롱 여사와 팔짱끼고 기념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