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집 마당에 '3평 집' 짓고 사는 男모델...구조가 정말 놀랍다 ('건축탐구 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활한 호수 옆에 펼쳐진 강원도 원주의 어느 조용한 마을, 오늘 탐구할 집은 대문부터 예사롭지 않다.
원혜 씨는 집을 짓는 과정은 정말 힘들지만, 짓고 나면 전원생활이 너무 즐거워 힘들었던 기억은 금방 잊어버리게 되어, 그만큼 만족한다고 한다.
집짓기 경력 3번이 아니라 10번은 더 쌓고 싶다는 원혜 씨와 건축형 인간으로 업그레이드된 상석 씨가 지은 온전한 숲을 볼 수 있는 온 숲 집을 보러 가보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모님 집 마당에 삼평 집 지은 K-장남
[TV리포트=유소연 기자] 광활한 호수 옆에 펼쳐진 강원도 원주의 어느 조용한 마을, 오늘 탐구할 집은 대문부터 예사롭지 않다. 그도 그럴만한 것이 대문이 장롱문인 데다, 부엉이도 달려있다. 그런데 내부로 들어가면 갑자기 명품의 세계가 열린다. 명품 브랜드 가방을 닮은 집들을 여러 채 발견할 수 있다. 그중 오늘의 집은 버터 색이 인상 깊은 작은 집인데, 얼마나 작은가 하면 바로 삼(三)평 집이다. 말만 들으면 너무 작은 거 아닌가 싶지만, 수철 씨의 로망을 모두 담은 꿈의 집이다.
겨울이 춥다고 소문난 강원도답게 단열도 넣고, 벙커 침대 옆에는 틈새 수납장을, 평소 좋아했던 술과 블록은 진열장에 배치해 두었다. 이뿐만 아니라, 이 작은 삼(三)평 집에 다락방까지 있다. 또, 캠핑을 좋아했던 터라 3평짜리 데크도 있다. 수철 씨가 이토록 삼(三)평 집에 간절했던 이유는 혼자서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꼭 증명하고 싶었던 것. 그간 모델, 푸드 트럭 장사, 자동차 도슨트까지. 안 해본 일이 없을 정도로 정말 열심히 했던 서울살이. 그런데 나이 때문에, 코로나 때문에 서울살이를 결국 접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계속해서 생겨났다. 그렇게 탄생한 삼(三)평 집은 수철 씨에게 짓는 동안에도, 짓고 난 후에도 힐링을 선사해 주는 보금자리이다.
직접 짓고, 직접 채워 없는 게 없는 수철 씨의 삼(三)평 집을 살펴보자!
집 짓기 중독 아내가 지은 숲속 집
경기도 양평, 드넓은 숲속 한가운데 기차를 닮은 집이 한 채 있다. 이 집의 특별한 점은 누구나 좋아하는 네모반듯한 땅이 아니라, 올챙이 모양을 닮은 땅 위에 집을 지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과감한 선택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집짓기 경력자였던 아내 원혜 씨 덕분이다. 이미 두 채의 집을 지어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못생긴 땅은 큰 문제가 되지 않았던 것. 서당 개 3(三)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3(三)번째 집을 지은 아내 원혜 씨 옆에서 저절로 건축형 인간이 된 남편 상석 씨. 그는 세 번째 집을 탄생시키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했다고. 바로, 윗동과 아랫동을 잇자는 아이디어를 낸 것. 덕분에 특이한 모양의 집은 물론이고, 집 안 곳곳에서 온통 숲 뷰를 바라볼 수 있다.
부부가 이토록 숲 뷰에 진심이었던 이유는 억지 숲이 아닌 진짜 숲을 집 안에 끌어들이고 싶었다고. 첫 번째 집도 두 번째 집도 작은 나무 한 그루만 겨우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집짓기 경력자답게 지형을 이용해 갖고 싶었던 계단도 설계하고, 낼 수 있을 만큼 창문도 많이 내고, 그만큼 단열은 꼼꼼하게 470mm 두께로 시공했다. 또 남부럽지 않은 화장실도 원하는 만큼 채워 넣었고, 로망이었던 수영장까지 후회 없이 이 집에 열정을 쏟아부었다. 원혜 씨는 집을 짓는 과정은 정말 힘들지만, 짓고 나면 전원생활이 너무 즐거워 힘들었던 기억은 금방 잊어버리게 되어, 그만큼 만족한다고 한다.
집짓기 경력 3번이 아니라 10번은 더 쌓고 싶다는 원혜 씨와 건축형 인간으로 업그레이드된 상석 씨가 지은 온전한 숲을 볼 수 있는 온 숲 집을 보러 가보자.
흥미진진한 건축으로 시청자의 이목을 끌을 '건축탐구 집'은 오는 30일 오후 10시 50분 EBS1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소연 기자 ysy@tvreport.co.kr / 사진= EBS '건축탐구 집'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렌시아가 백만 '129개' 있는 女스타...샤넬+디올+에르메스 합치면?
- 남편 '불륜녀'만 6명...충격에 '극단적선택' 한 女스타
- 최악의 '성폭행' 저지른 아이돌...역사에 남게 생겼습니다
- 줄지 않는 재산...휴가가서 1박에 3천만원 쓰는 톱스타 (+정체)
- 2살인데 '샤넬백' 메고 다니는 유명인 딸...부모 '연봉' 보고 바로 납득했다
- 인기 男스타, 이혼한 아내와 '포옹·키스'...보고도 안 믿긴다
- '45'세 맞나...20대 버금가는 자태 소유한 女셀럽
- '9577억' 벌었지만 아내에 한달 용돈 '13만원' 받는 주윤발 근황
- 4인조 걸그룹 출신 女가수 사망..."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라이징 스타 커플 탄생?...실수로 '같은 집' 인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