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시립문수궁도장, 설날 전통활쏘기 무료 체험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설공단(이사장 김규덕) 시립문수궁도장은 시민들의 전통문화 체험 행사의 하나로 설날 당일(2.10) 국가무형문화재 제142호인 무료 전통활쏘기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궁체 기본자세와 안전사고 예방 교육하고 약한 활을 이용해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 관련 문의는 시립문수궁도장(275-2791)으로 한다.
양성교육을 이수한 전문 활동가가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해 학습 및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설공단(이사장 김규덕) 시립문수궁도장은 시민들의 전통문화 체험 행사의 하나로 설날 당일(2.10) 국가무형문화재 제142호인 무료 전통활쏘기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궁체 기본자세와 안전사고 예방 교육하고 약한 활을 이용해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시립문수궁도장은 설 연휴 기간인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정상 운영한다.
이용 관련 문의는 시립문수궁도장(275-2791)으로 한다.
◇울산동구가족센터, 취약·위기가족지원사업 운영
울산동구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지역 내 취약·위기가족의 가족관계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취약·위기가족지원사업(온가족보듬사업)을 도입·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4년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청소년부모 등 지원이 필요한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내용은 심리·정서적 자립 및 역량강화를 위한 사례관리, 정보제공 및 지역사회 자원 연계,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 및 자조모임 등이다.
특히 사례대상가정 자녀의 학습·정서지원, 위기가족의 자녀 긴급일시 돌봄 등 생활 지원한다. 양성교육을 이수한 전문 활동가가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해 학습 및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동구가족센터(232-3357)로 문의한다.
◇서원노무법인 지형민 공인노무사, 공동생활가정 스마트 TV 지원
서원노무법인 지형민 공인노무사는 29일 초록우산 울산지역본부(본부장 김동환)를 통해 스마트 TV를 후원했다.
후원물품은 공동생활가정 '겨자씨'(시설장 구점득)에 지원돼 함께 생활하는 아이들이 교육·여가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형민 공인노무사는 “후원물품을 지역 아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해 지속해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
- 양산 지하철에 '공포의 100㎏ 멧돼지'…남성 팔까지 물어
- '서울대 N번방' 주범 1심 징역 10년…법원 "장기간 성적 모욕"(종합)
- "얼굴도 모르는 아버지가 73년 만에 유해로 돌아왔다"
- 트리플스타 양다리 걸쳤나…전처·전여친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