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민 소통광장 운영’ 활성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시장 정명근은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시민 소통광장'이 시민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소통창구로서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시민 소통광장은 화성시 관련 정책 제안 등 시민들이 직접 소통의견 제안이 가능한 화성시청 홈페이지 게시판으로 등록일로부터 20일 이내 1,000여 명 이상의 공감을 얻은 소통의견에 대해 시장이 공식 답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민 소통광장은 화성시 관련 정책 제안 등 시민들이 직접 소통의견 제안이 가능한 화성시청 홈페이지 게시판으로 등록일로부터 20일 이내 1,000여 명 이상의 공감을 얻은 소통의견에 대해 시장이 공식 답변하고 있다.
화성시는 2023년에 전년 대비 2,258%가 증가한 1만 775건의 소통의견이 접수됐으며, 연내 1,000여 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소통의견 12건에 대해 공식 답변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40%가 증가한 것으로 시는 시민의 시정 참여 활성화와 시민과의 소통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고 1,000여 명 미만 공감을 받은 소통의견도 누락 되지 않도록 매월 관리하며, 시에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에서 검토해 회신하고 있다.
또 시는 시민 소통광장에서 제시된 다양한 소통의견을 통해 주요 현안 사항을 파악하고 시정 운영에도 활용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신도시 유입에 따른 주택·환경 분야 소통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그 외 GTX 철도역 유치, 트램 설치, 신동~남사 간 터널 개통, 대중교통 개선 등 교통 관련 소통의견도 다수 접수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시민 소통광장은 시민의 자발적 의견 소통 활동의 장”이라며 “더 살기 좋고 더 일하기 좋고 더 즐거운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시민 소통광장을 통해 제시되는 100만 화성시민의 의견을 더욱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경기)|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유흥업소 출신’ X파일 언급 “상처 받았다” (슈퍼마켙 소라)[종합]
- 오정연, 40대에도 탄탄 비키니 몸매…자기관리 멋져 [DA★]
- ‘가상 이혼’ 류담, 쌍둥이 독박육아 ‘멘붕’→정대세 “솔직히 신나” [TV종합]
- ‘런닝맨’ 복귀한 지석진 “걱정해 주셔서 감사하다”
- 솔라 경악 “심하다, 욕 나와”…김종국도 난리 “댄디? 대디!” (맥미남)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