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율, 컴패니언컴퍼니行…김민규 한솥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강율이 신생 기획사 컴패니언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29일 컴패니언컴퍼니는 "강율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강율이 다방면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컴패니언컴퍼니에는 배우 김민규, 빅스 출신 가수 겸 배우 한상혁이 소속돼 있다.
강율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3인칭 복수'(2022)에서 핵심 인물 박원석 역으로 활약해 '2022 대한민국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배우·연기자 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KBS2 '우아한 제국' 정우혁 役으로 시청자 만나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배우 강율이 신생 기획사 컴패니언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29일 컴패니언컴퍼니는 "강율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강율이 다방면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컴패니언컴퍼니에는 배우 김민규, 빅스 출신 가수 겸 배우 한상혁이 소속돼 있다.
2017년 웹드라마 '열일곱'으로 데뷔한 강율은 드라마 SBS '사랑의 온도', KBS2 '추리의 여왕2', 라이프타임 '진흙탕 연애담'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강율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3인칭 복수'(2022)에서 핵심 인물 박원석 역으로 활약해 '2022 대한민국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배우·연기자 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최근 종영한 KBS2 드라마 '우아한 제국'에서는 힘없는 소속사의 설움을 딛고 꿋꿋하게 나아가는 신인 배우 정우혁을 연기해 주목받았다.
또 강율은 위라이크·K-STAR·폴라리스TV 예능 프로그램 '편의점 털기', JTBC 예능 프로그램 '웃는 사장'에서 고정 멤버로 활약하며 뛰어난 요리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컴패니언컴퍼니에 새롭게 둥지를 튼 강율은 앞으로 다양한 활약을 펼칠 계획이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장님이 연예인①] 연예인 운영 식당, 어디까지 가 봤니?
- [포토기획] 급증한 무인점포…'범죄에 무방비 돼버린 현실'
- 尹·韓 '갈등→봉합'에 휘청이는 이준석 개혁신당
- 강남 한복판서 갤럭시S24로 떠나는 세계여행…"손 안의 AI 든든하네"(영상)
- 10년 넘겨 1심 판결도…잦은 법관 교체 장기화 부른다
- 기후동행카드 첫발…차기 오세훈표 '히트상품' 부상
- 류수정 "러블리즈 덕에 조그만 변화도 크게 다가가"[TF인터뷰]
- "악역이 찰떡"…송하윤, '내남결'로 이룬 연기 변신 [TF초점]
- 尹 참모 19명, 영남권으로…공천 '집안싸움' 예고
- [시승기] 업그레이드된 G80, 품격·편의사양 모두 갖춘 '럭셔리 끝판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