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내달 19일까지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군포시가 청년 관련 정책의제 발굴과 실현 등을 위해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우리 청년들의 자율적인 분과활동으로 청년 스스로 의제를 발굴·연구 및 정책 제안을 할 수 있는 청년정책협의체를 통해 청년이 살고 싶은 군포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군포=김원태 기자] 경기 군포시가 청년 관련 정책의제 발굴과 실현 등을 위해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년정책협의체는 군포시에 주소지가 되어있거나 관내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 중인 청년(19세~39세)이면 신청할 수 있다. 특정 개인이나 단체의 이익·영리 목적은 제외된다.
신청 접수기간은 2월 19일까지며, 군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청년 30명 이내로 구성될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일자리 △문화·예술 △주거·복지 △교육·홍보 4개 분과로 이뤄진다. 협의체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
분과별 자율적인 활동계획에 따라 분과 연구활동(월 1회 이상)으로 의제 발굴 및 정책제안, 청년정책 의견 수렴과 모니터링, 청년네트워크 형성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지난 2년간 제2기 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청년간 교류 활성화, 청년의 날 기념축제 기획 및 추진, 분과별 정책제안 등의 성과를 냈다. 이번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구성도 활동의지, 청년정책 관심도, 성실성 등을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우리 청년들의 자율적인 분과활동으로 청년 스스로 의제를 발굴·연구 및 정책 제안을 할 수 있는 청년정책협의체를 통해 청년이 살고 싶은 군포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장님이 연예인①] 연예인 운영 식당, 어디까지 가 봤니?
- [포토기획] 급증한 무인점포…'범죄에 무방비 돼버린 현실'
- 尹·韓 '갈등→봉합'에 휘청이는 이준석 개혁신당
- 강남 한복판서 갤럭시S24로 떠나는 세계여행…"손 안의 AI 든든하네"(영상)
- 10년 넘겨 1심 판결도…잦은 법관 교체 장기화 부른다
- 기후동행카드 첫발…차기 오세훈표 '히트상품' 부상
- 류수정 "러블리즈 덕에 조그만 변화도 크게 다가가"[TF인터뷰]
- "악역이 찰떡"…송하윤, '내남결'로 이룬 연기 변신 [TF초점]
- 尹 참모 19명, 영남권으로…공천 '집안싸움' 예고
- [시승기] 업그레이드된 G80, 품격·편의사양 모두 갖춘 '럭셔리 끝판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