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사장에 하일수 서울대 명예교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제7대 이사장에 하일수(68)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를 임명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법'에 따라 2006년 설립돼 개발도상국가를 비롯한 외국, 북한, 재외동포, 외국인근로자 등에 대한 보건의료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보건복지부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제7대 이사장에 하일수(68)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를 임명했다고 29일 밝혔다.
하일수 신임 이사장은 1974년 경북고를 졸업했다. 이후 서울대 의대 학사, 석사, 박사를 거친 후 대한소아신장학회장, 서울대 의대 주임교수, 서울대 의대 소아과학교실 명예교수, 한국국제협력단 우즈베키스탄 아동병원 교육사업단 단장을 역임하는 등의 국제보건의료 협력 경험과 전문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재단 이사장 상근화 전환 이후 첫 번째 이사장을 맡아 앞으로 3년간 재단을 대표할 예정이다.
이호열 복지부 국제협력관은 “공적개발원조사업(ODA) 확대 등 국제사회에서 재단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신임 이사장이 보건의료 분야에서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향후 리더십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지현 (ljh42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서현·정용진도 찜했던 ‘한국의 에르메스’, 유럽 진출 노린다
- 베란다서 아들 죽어가는데…족발에 소주, 폰 게임까지 즐겼다[그해 오늘]
- 대입 비리 1회 적발에도 ‘정원 감축’ 제재
- “넌 행복하면 안 돼” 상간녀에 문자 수백통 보낸 아내 벌금형
- 남성 생식기 달고 “여자부 나가겠다” 소송 건 트랜스 선수
- 음주운전 승용차와 부딪힌 SUV 차량, 전신주 충돌…70대 부상
- 親이란 민병대 드론공격에 미군 3명 사망…바이든 "책임 물을 것"
- '전 한국 사령탑' 벤투 UAE 감독, 亞컵 16강서 쓴맛...타지키스탄에 덜미
- '新빙속여제' 김민선, 이상화 넘었다...여자 1000m 한국신기록
- ‘3경기 6실점’ 모래알 수비 어찌하나... 클린스만 “대회 끝나고 질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