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수업듣고 함께 식사까지.. 신세계 아카데미, 커뮤니티형 강좌 늘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아카데미가 봄학기를 맞이해 1인 가구와 자기개발을 원하는 직장인 등을 공략한 강좌를 대폭 늘렸다.
29일 신세계는 3월부터 시작하는 아카데미 봄학기 강좌에 미술, 와인, 여행 등에 관심이 많은 30~40대를 위한 '리부팅 클래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격주로 진행되는 쿠킹&다이닝 강좌에서는 건강한 한끼를 찾는 직장인이나 1인 가구 고객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며 레시피를 익히고, 완성된 음식을 함께 나눠 먹으며 모임을 가질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신세계아카데미가 봄학기를 맞이해 1인 가구와 자기개발을 원하는 직장인 등을 공략한 강좌를 대폭 늘렸다.
29일 신세계는 3월부터 시작하는 아카데미 봄학기 강좌에 미술, 와인, 여행 등에 관심이 많은 30~40대를 위한 ‘리부팅 클래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딱딱한 강의 형태를 벗어나 몰입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수강 경험을 제공하고자 여러 주제를 융합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미술과 와인 그리고 영화 장르를 융합해 미술작품과 영화 속 와인 이야기를 소개하는 ‘미술 그리고 와인, 당신을 떠올렸을 때’가 있다.
여행지 대표 음식의 스토리 그리고 베이킹까지 체험할 수 있는 ‘여행X베이킹’ 강좌도 있다. 해외 유명 여행지와 그곳에서 맛볼 수 있는 현지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강좌로, 이번 학기에는 스페인 지역의 전통 디저트인 바스크 치즈 케이크의 유래를 배우고,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1인 가구나 ‘혼밥족’을 위한 커뮤니티형 강좌인 ‘런치쿠킹&소셜다이닝’ 카테고리도 새롭게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에 맞춰 ‘스피드 브런치’ 강좌가 열린다. 또 같은 기간 하남점에서는 집밥이 그리운 1인 가구를 위한 ‘캐쥬얼 집밥’ 강좌를 선보인다.
격주로 진행되는 쿠킹&다이닝 강좌에서는 건강한 한끼를 찾는 직장인이나 1인 가구 고객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며 레시피를 익히고, 완성된 음식을 함께 나눠 먹으며 모임을 가질 수 있다.
이 외에도 신학기를 앞두고 초등 기초 교육부터 과학 체험 강좌, 대입 개편안에 대비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 강좌도 마련했다.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등에서는 아이들의 운동과 취미를 위해 프로야구 SSG랜더스 치어리더와 함께하는 치어리딩 교실도 새롭게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권영규 상무는 “고객들의 주거 형태, 소비 패턴의 변화에 맞춘 커뮤니티형 강좌를 기획하게 됐다”며 “자녀 교육·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추신수 아내 하원미 "은퇴한 동료 80% 이혼했던데…"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한지일, 전재산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