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철도 역사에 에스컬레이터 안전지킴이 배치…사고 예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와 부산교통공사는 도시철도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별대책은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로 인한 교통약자 넘어짐과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와 공사는 먼저, 다음 달부터 35개 역사에 에스컬레이터 안전지킴이를 전면 배치하기로 했다.
시와 공사는 노인인자리 사업과 연계해 지난 22일부터 에스컬레이터 안전지킴이 354명을 역사에 순차적으로 배치하고 있으며 다음 달부터 35개 역사에 전면 배치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와 부산교통공사는 도시철도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별대책은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로 인한 교통약자 넘어짐과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와 공사는 먼저, 다음 달부터 35개 역사에 에스컬레이터 안전지킴이를 전면 배치하기로 했다. 안전지킴이는 손수레, 유모차 등과 함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려는 시민에게 승강기 이용을 안내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처하는 역할을 맡는다.
시와 공사는 노인인자리 사업과 연계해 지난 22일부터 에스컬레이터 안전지킴이 354명을 역사에 순차적으로 배치하고 있으며 다음 달부터 35개 역사에 전면 배치할 계획이다.
시와 공사는 이와 함께 승강기 역주행방지장치를 확대 설치(전체 651대)하고 고령자 많이 이용하는 에스컬레이터의 속도를 하향 조정(25→15~20m/min)하기로 했다.
또, 환승역 에스컬레이터 점검을 월 1차례에서 2차례로 강화하는 것과 함게 승강기 안전 이용 캠페인과 교통약자 대상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등 안전수칙 홍보 활동을 벌일 방침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박중석 기자 jspar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산부가 남긴 '기저귀 메모'…폭력 남편 덜미 잡혔다
- "하나님 계시" 신도에 가상화폐 판매한 美목사…17억원 '꿀꺽'
- 비행기 날개 위로 '뚜벅뚜벅'…男승객의 '아찔한 시위'
- 군마현, '조선인 희생자 추도비' 철거 돌입…'한일관계 현주소'
- 층간소음 문제 다투다 50대 남성, 30대 여성 흉기로 살해
- '물갈이' 기류 속 '수도권 野지역구' 건너 오는 與 전직 의원들
- 윤희숙, 서울 중·성동갑 출사표…"임종석 나오면 고마운 일"
- "가장 우울한 국가 여행했다"…한국 방문한 美 심리연구가
- 루브르 박물관 모나리자 그림에 '수프 테러'…무슨 일?
- '진보·보수' 양분화된 제3지대…'중텐트→빅텐트'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