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프렉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4. 1. 29. 09: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2.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37.2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70.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2.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37.2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70.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0.9%, 83.3%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뉴프렉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S24가 받쳐주는 실적, ‘UEVR’로 더해지는 성장성 - 메리츠증권, BUY
01월 22일 메리츠증권의 양승수 애널리스트는 뉴프렉스에 대해 "‘UEVR’이란 언리얼 엔진 기반 PC/콘솔 게임을 무료로 XR 로 구현하는 프로그램. UEVR 을 통해 XR 시장 최대 약점이었던 콘텐츠 부족이 빠르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 동시에 상반기 출시될 보급형 XR 모델은 신규 진입에 대한 가격적인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기여할 전망 → 보급형 XR 신모델 판매 흥행 예상. XR 과 S24 울트라향 생산 확대를 통한 믹스 개선을 반영,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를 230 억원으로 +8.5% 상향하고 적정주가를 9,500 원으로 상향 제시."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5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