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대전시청, 내부통제 벤치마킹 협의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교육청과 대전시는 지난 25일 대전교육청 별관 감사장에서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청렴도 제고를 위한 '2024년 내부통제 벤치마킹 협의회'를 개최했다.
대전시교육청 이차원 감사관은 "대전시의 발전을 위해 두 기관의 자체 감사기구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부패 발생을 예방하고, 내부통제를 강화해 청렴한 생태계 조성과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라며 "대전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교육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교육청과 대전시는 지난 25일 대전교육청 별관 감사장에서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청렴도 제고를 위한 '2024년 내부통제 벤치마킹 협의회'를 개최했다.
두 기관은 자기진단제도 운영 활성화 방안, 자기진단표 평가지표·예방 감사가 가능한 실효성 높은 시나리오 발굴 노하우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감사기구 운영의 실효성을 높이고 감사 관련 정보 교류, 감사 업무지원 등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효과적인 내부통제 관리 방안 공유, 기관 간 우수분야 벤치마킹, 감사 관련 사례 공유 등을 통해 감사역량을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대전시교육청 이차원 감사관은 “대전시의 발전을 위해 두 기관의 자체 감사기구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부패 발생을 예방하고, 내부통제를 강화해 청렴한 생태계 조성과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라며 “대전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교육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결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