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은 다 계획이 있다!...SON 분노 유발자, 특급 FW로 바꿀 예정→"이적료 줄일 수 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의 엄청난 이적시장 수완이 브리안 힐 매각에서도 드러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풋볼에스파냐는 '토트넘은 브라이턴 공격수 에반 퍼거슨 영입을 위한 거래의 일부로 힐을 제안할 준비를 하고 있다. 토트넘은 퍼거슨을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으며, 그의 이적료를 줄이기 위해 힐을 제안하거나 6개월 임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힐을 제안해 퍼거슨 이적료를 줄일 수 있다면 토트넘에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 토트넘의 엄청난 이적시장 수완이 브리안 힐 매각에서도 드러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스페인의 풋볼에스파냐는 29일(한국시각) '브리안 힐이 토트넘을 떠날 제안을 받게 됐다'라고 보도했다.
힐은 과거 세비야 시절부터 스페인에서 손꼽히는 재능으로 평가받았지만 2021년 토트넘 합류 이후 좀처럼 잠재력을 터트리지 못했다. 지난 시즌에는 전반기 4경기 출전에 그치며 겨울 이적시장에서 친정팀 세비야로 임대를 떠나야 했다. 세비야에서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돌아온 힐은 올 시즌을 앞두고 이적을 고민하기도 했지만, 결국 토트넘에 남아 경쟁하는 것을 택했다.
하지만 힐의 경기력은 토트넘에서 빛을 보지 못했다. 올 시즌 힐은 리그 9경기 출전에도 공격포인트가 없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애스턴빌라와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힐을 선발로 기용하기도 했지만, 힐은 활약할 기회를 놓쳤다. 지난 12월에는 브라이턴과의 경기에서 힐이 어이없는 슈팅으로 공격 기회를 날리자 주장 손흥민이 그를 잡고 분노를 표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다.
결국 토트넘에서 자리를 잃은 힐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도 새로운 팀을 찾아야 할 상황에 놓였다. 이런 상화에서 토트넘은 힐을 활용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잠재력을 폭발시킨 공격수 영입에 나설 예정이다.
풋볼에스파냐는 '토트넘은 브라이턴 공격수 에반 퍼거슨 영입을 위한 거래의 일부로 힐을 제안할 준비를 하고 있다. 토트넘은 퍼거슨을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으며, 그의 이적료를 줄이기 위해 힐을 제안하거나 6개월 임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퍼거슨은 브라이턴을 넘어 현재 EPL에서 가장 주목받는 공격수 유망주 중 한 명이다. 이미 지난 시즌 리그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며 잠재력을 인정받았고, 올 시즌도 꾸준히 출전하며 브라이턴 공격에 큰 힘이 되고 있다. 토트넘 외에도 아스널, 첼시 등이 퍼거슨 영입에 관심을 보였었다. 다만 브라이턴이 그의 이적료로 막대한 금액을 요구할 것이라는 전망이 등장해 크게 진전되지는 못했다.
힐을 제안해 퍼거슨 이적료를 줄일 수 있다면 토트넘에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토트넘은 이미 힐 포지션에 대체자로 티모 베르너를 영입했으며, 퍼거슨 영입은 해리 케인의 이적 공백을 채울 수 있는 선택지다. 올겨울 이적시장에서 뛰어난 영입 실력을 선보인 토트넘이 힐을 활용한 거래도 성공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아들 전 여친 유명 연예인” 유부남 아들 연애사 돌발 폭로 (동치미)
- 돌연 TV서 사라진 개그맨 최형만 “母 유언 따라 목사 됐다” (인간극장)
- '하와이 이주' 배용준♥박수진, 3년만 전한 근황…여유로운 엄마의 일상
- 경찰 출신 탐정“대한민국은 ‘불륜 공화국’..80%가 불륜 의뢰”
- 류담, ♥신유정과 이혼 앞두고 양육권 다툼→쌍둥이 육아 '멘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