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문 안 잠겨?"… '환승연애3', 처우논란 불거진 이유

김유림 기자 2024. 1. 29. 08: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승연애' 시즌3가 처우 논란에 휩싸였다.

티빙 연애 리얼리티 '환승연애3'(연출 김인하 김동주 이민하/작가 이인순 강동석 강귀영)는 지난해 12월29일 처음 공개됐다.

지난 26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에서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공상정이 여자 출연자로 합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환승연애3' 숙소에는 총 3개의 화장실이 있는데 이중 2개를 남자들이, 1개를 여자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승연애' 시즌3가 열악한 처우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티빙 제공
'환승연애' 시즌3가 처우 논란에 휩싸였다.

티빙 연애 리얼리티 '환승연애3'(연출 김인하 김동주 이민하/작가 이인순 강동석 강귀영)는 지난해 12월29일 처음 공개됐다. '환승연애'는 'X'(전 연인)와 함께 출연하는 연애 리얼리티로 지난 2021년 시즌1을 시작으로 시즌3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난 26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에서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공상정이 여자 출연자로 합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공상정이 숙소에 합류하면서 '환승연애3'에는 남자 4명, 여자 5명이 살게 됐다.

이때 공상정의 침대는 송다혜, 이유정이 쓰고있는 방에 들어갔고, 두 사람이 쓰는 2층 침대와 대비되는 커다란 침대가 들어가 이목이 집중됐다. 이때 송다혜와 이유정이 부러워하는 모습이 나오기도 했다.

화장실 문제도 재조명됐다. '환승연애3' 숙소에는 총 3개의 화장실이 있는데 이중 2개를 남자들이, 1개를 여자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여자 4명이 쓰기에 화장실 1개는 부족했고, 결국 여자들은 순서를 기다려 씻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마지막 순서를 기다리기 어려웠던 서경은 주원과 휘현의 허락을 받아 남자 화장실에서 샤워를 하려고 했다.

그러나 이 와중에도 화장실 문이 잠기지 않아 당황하는 모습이 비춰졌고, 주원은 "서경 씨 대단한 게 저 같으면 저기서 못 씻을 것 같다"고 말했고, 휘현도 "그러니까요. 문도 안 잠기는데. 저도 조마조마하면서 씻었는데"라고 말하는 등 놀라워했다.

앞서 시즌1, 2를 제작했던 이진주 PD는 한남동 집을 1억원에 대여했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와 대비되는 '환승연애3' 숙소 상태에 네티즌들은 "초심을 잃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