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타지키스탄] 벤투 최대 위기, 하노노프에 실점 허용→'충격' 0-1 리드 허용 중(전반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파울루 벤투 감독이 대이변의 희생양이 될 수 있어 보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아랍에미리트(UAE)는 28일 오후 7시(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에서 타지키스탄과 대결하고 있다.
전반은 타지키스탄의 1-0 리드 속에 있다.
전반은 타지키스탄의 깜짝 1-0 리드 속 종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신동훈 기자(알라이얀)] 파울루 벤투 감독이 대이변의 희생양이 될 수 있어 보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아랍에미리트(UAE)는 28일 오후 7시(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에서 타지키스탄과 대결하고 있다. 전반은 타지키스탄의 1-0 리드 속에 있다.
UAE는 칼리드 에이사, 바데르 나세르, 칼리파 알 하마디, 칼리드, 알 하세미, 자예드 술탄, 압달라 라마단, 야히아 나데르, 야히아 알 가사니, 타흐눈 알 자비, 파비우 리마, 카이오 카네도가 선발 출전했다.
타지키스탄은 야티모프, 나자로프, 두주라보에프, 하노노프, 사파로프, 우마르바예프, 수쿠로프, 파셰나베, 마바초에프, 드잘리로프, 사미에프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시작부터 UAE가 주도권을 잡았다. 점유율을 확보하고 알 가사니, 카이오를 향한 패스로 활로를 열었다. 좀처럼 슈팅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라마단이 부상을 입어 빠졌다. 라마단은 UAE 중원 핵심이다. 라마단이 빠진 자리에 전반 16분 압둘라 하마드가 들어갔다. 전반 17분 마바초에프가 일대일 기회를 맞을 뻔했는데 칼리드에게 막혔다.
타지키스탄의 공격이 이어졌다. UAE는 좀처럼 내준 흐름을 가져오지 못했고 측면에서 공간을 허용했다. 전반 30분 주라보에프가 올린 크로스를 하노노프가 헤더 득점으로 연결하면서 타지키스탄이 깜짝 앞서가기 시작했다. 하노노프 슈팅을 막는 과정에서 칼리드가 부상을 입었는데 그대로 뛰겠다고 했다.
자예드가 좋은 기회를 포착했다. 전반 38분 좌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자예드가 바로 슈팅으로 날렸는데 야티모프가 잡아냈다. UAE는 공격에 더 힘을 실으면서 득점을 노렸다. 전반 40분 알 가사니를 향한 롱패스는 야티모프가 잡아내 무위에 그쳤다. 후반 추가시간 1분 알 가사니 프리킥은 수비벽에 막혔다. 이어지는 알 자비의 슈팅은 수비 맞고 나갔다.
UAE는 맹공을 펼쳤다. 후반 추가시간 4분 알 가사니의 감아차기 슈팅은 수비에 맞았다. 코너킥 상황에서 사파로프가 파비우 리마를 저지하면서 실점 위기를 모면했다. 후반 추가시간 6분 파비우 리마 슈팅은 빗나갔는데 이전 상황에서 핸드볼 파울 여부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주심은 아니라고 선언하며 경기를 속개했다. 전반은 타지키스탄의 깜짝 1-0 리드 속 종료됐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