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올 가을 전국 우수시장박람회 성공개최 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한해 역점 추진사업은.
"올 해 많은 역점사업이 있다. 특히 다년간의 노력 끝에 속초시가 '2024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공모 사업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의 승인을 받으며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1차 관문을 통과했다. 전국 13개 지자체 중 강원도에서는 속초가 유일하다. 이에 따라 2024년 한해 동안 예비사업을 추진하게 되는데 연말 정부 평가를 최종 통과해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공식 지정돼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24년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의 속초시 개최가 최종 확정됐다.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국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150여 곳이 참여하는 행사로 전통시장과 관련한 최대 규모 행사이다. 올해 10월 4~6일 '설악문화제'와 병행해 3일간 이마트 앞 항만부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속초시민에게 하실 말씀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문화도시 최종지정 노력
■올 한해 역점 추진사업은.
“올 해 많은 역점사업이 있다. 특히 다년간의 노력 끝에 속초시가 ‘2024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공모 사업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의 승인을 받으며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1차 관문을 통과했다. 전국 13개 지자체 중 강원도에서는 속초가 유일하다. 이에 따라 2024년 한해 동안 예비사업을 추진하게 되는데 연말 정부 평가를 최종 통과해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공식 지정돼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24년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의 속초시 개최가 최종 확정됐다.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국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150여 곳이 참여하는 행사로 전통시장과 관련한 최대 규모 행사이다. 올해 10월 4~6일 ‘설악문화제’와 병행해 3일간 이마트 앞 항만부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속초시민에게 하실 말씀은.
“민선 8기 속초시정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며 ‘동서고속화철도 개통과 역세권 개발’, ‘탄소중립도시 실현’, ‘크루즈산업의 중심도시’, ‘생활인구 증가에 대비한 하수도 인프라 확충사업 추진’ 등 속초의 미래 100년으로 나아가기 위한 길을 우보천리(牛步千里)의 자세로 한 걸음, 한걸음씩 나아가겠다. 지난해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전국 각계각층에서 속초를 아낌없이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24년 갑진년 새해, 용의 힘과 지혜로 속초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고 시민의 삶이 더욱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박주석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2024 현장] 이상화·고다이라, 6년 전 그 곳에서 감동 재회… “마치 선수로 돌아간 것 같아요
- "단통법 10년 만에 폐지" 지원금 상한 풀어 소비자 부담 낮춘다
- '이 망고 먹지 마세요'…"베트남산 망고, 잔류 농약 기준치 초과로 회수"
- [속보] 윤대통령 멘토 신평 "한동훈 비대위원장 물러나야"
- 배우 김수미, 아들과 함께 업무상 횡령 혐의로 피소
- 삼척 맹방해변 'BTS 조형물' 지식재산권 문제로 결국 철거
- 선물로 받은 홍삼·비타민, 개인 간 중고 거래 가능해진다
- "저출산시대 나라를 살리셨네요"…춘천서 세쌍둥이 탄생 경사
- ‘46억’ 횡령해 필리핀 도피한 건보공단 팀장 "돈 다썼다"
- "썩은거다" vs "흑변이다" 속초서도 ‘대게’ 논란… “먹다 보니 검은 얼룩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