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8일 MBN 뉴스센터 주요뉴스
▶ 민주 계열 제3지대 통합…빅텐트 주도권 경쟁 이낙연 전 대표의 새로운미래와 민주당 탈당 3인방이 주축이 된 미래대연합이 통합을 선언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등과의 빅텐트 구성 논의도 이어간다는 계획인데 성사되기까진 적잖은 진통이 예상됩니다.
▶ 유승민, 국민의힘 '잔류'…"총선은 불출마" 이준석 전 대표가 만든 개혁신당에 합류할 가능성이 제기됐던 유승민 전 의원이 당을 지키겠다며 탈당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번 총선에선 공천 신청을 하지 않겠다며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 북, 또 미사일 도발…'잠수함 발사' 가능성 북한이 오늘 동해상으로 여러 발의 순항미사일을 발사하며 "전쟁이 발발할 경우 한국과 미국은 무자비한 '정벌' 목표가 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우리 군은 북한이 잠수함에서 미사일을 쐈을 가능성을 비롯해 북한의 추가 징후와 활동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 제주서 어선 전복, 2명 실종…이틀째 수색 어젯밤 제주 해상에서 어선 한 척이 침몰해 50대 선장 등 2명이 실종됐습니다. 해경이 함정과 헬기 등을 동원해 이틀째 수색을 이어가고 있지만, 아직 실종자를 발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포근한 주말 겨울 만끽…당분간 큰 추위 없어 매서운 한파가 누그러들고 낮 기온이 영상권으로 오르면서 겨울 축제장과 관광 명소 등에는 주말을 만끽하려는 인파로 붐볐습니다. 이번 주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가는 등 큰 추위는 없을 전망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경기교육청 ″나이스 접속 장애, 우회 접속…수능 지장 없어″
- 오늘 2025학년도 대입 수능…이 시각 시험장 분위기
- 한국계 데이브 민, 미 연방 하원의원 첫 당선
- '히잡'을 법으로 금지했던 때가 있었다? [올댓체크]
- 시신훼손 장교는 육사 출신 양광준 소령…군인 피의자 신상공개 처음
- ″'손흥민 인종차별' 벤탕쿠르, 중징계 예상″
- 시속 159km 음주운전에 10대 참변…포르셰 운전자 징역 6년
-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 선고에 한숨…″죄책감 가졌는지 의문″
- '김가네' 김용만 회장, 여직원 성폭행 시도 혐의로 입건
- 새벽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전기차 화재…주민 수십명 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