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아, 아쉬운 점프 실수로 쇼트프로그램 3위…프리스케이팅에서 만회 노린다

김하진 기자 2024. 1. 28. 19: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강원 강릉시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경기에서 대한민국 신지아가 연기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신지아(영동중)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쇼트프로그램에서 조금은 아쉬운 성적을 냈다.

신지아는 28일 강원도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피겨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첫 점프가 흔들리면서 기술점수(TES) 38.86점, 예술점수(PCS) 30.62점, 합계 66.48점을 받아 18명의 출전 선수 중 3위에 올랐다.

‘라이벌’ 시마다 마오(일본)는 71.05점으로 1위에 오른 가운데 다카기 요(일본)가 67.23점으로 뒤를 이었다. 김유성(평촌중)은 63.64점으로 4위에 랭크됐다.

메달 색은 30일 열리는 프리스케이팅 결과에 따라 갈린다.

신지아는 전체 16번째로 은반 위에 나섰다.

28일 강원 강릉시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경기에서 대한민국 신지아가 연기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쇼트프로그램 ‘매혹의 왈츠’의 선율에 맞춰 힘차게 뛴 신지아는 첫 점프 과제인 트리플 플립-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트리플 플립-더블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로 수행했다. 첫 점프 착지가 흔들리면서 뒤에 붙이는 점프를 3회전이 아닌 2회전으로 처리했다.

그러나 신지아는 더는 흔들리지 않았다. 곧바로 두 바퀴 반을 도는 더블 악셀을 클린 처리해 수행점수(GOE) 1.04점을 챙겼다. 플라잉 싯 스핀(레벨4)을 빠르게 돈 신지아는 순조롭게 연기를 이어갔다.

10% 가산점이 붙는 후반부 연기에서는 마지막 점프 과제 트리플 러츠를 깔끔하게 뛴 뒤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과 스텝시퀀스(이상 레벨4), 레이백 스핀(레벨3)을 아름답게 표현하며 연기를 마쳤다.

28일 강원 강릉시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경기에서 김연아가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피겨 경기가 열린 강릉아이스아레나엔 구름 관중이 몰려 눈길을 끌었다. ‘피겨퀸’ 김연아도 관중석에서 후배들의 경기를 지켜봤다.

김하진 기자 hjki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