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KOTRA,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주간' 보고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최근 '해외전시회 정보드림' 시리즈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주간 탐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박성호 KOTRA 북미지역본부장은 "이번 보고서는 산업별 대표적인 글로벌 전시회로 우리나라 기업에 생생한 최신 산업트렌드 정보를 전파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이와 함께 미국 지역 최초로 뉴욕무역관에 설치된 'K-바이오데스크'를 활용해 바이오제약 분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히고 기업들이 구체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최근 '해외전시회 정보드림' 시리즈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주간 탐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42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매년 1월에 개최된다. 각국 의료·제약 산업 리더가 참석해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동향을 논의하고 산업 발전을 모색하는 세계 최대 제약 바이오 행사다.
보고서는 올해 JPM 콘퍼런스에서 주목할만한 세 가지 2024년 바이오산업의 핵심 키워드로 인공지능(AI), 비만치료제(GLP-1), 항체-약물접합제(ADC)를 각각 꼽았다.
또 부대행사인 △바이오테크 쇼케이스 △초기투자 파트너링 행사(RESI) △한국바이오협회 글로벌 IR △코리아 나이트 △굿윈(Goodwin) + KPMG 심포지엄 등 2024년 바이오산업 트렌드와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박성호 KOTRA 북미지역본부장은 “이번 보고서는 산업별 대표적인 글로벌 전시회로 우리나라 기업에 생생한 최신 산업트렌드 정보를 전파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이와 함께 미국 지역 최초로 뉴욕무역관에 설치된 'K-바이오데스크'를 활용해 바이오제약 분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히고 기업들이 구체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KOTRA의 글로벌 전시 플랫폼인 전시 포털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부터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중처법 적용
- 올해 첫 FOMC 임박...금리 인하 향방은
- 갤럭시S24 사전판매 121만대 `역대최대`…AI폰 통했다
- 지난해 車 수출 196개국에 276만대 기록…8년 만에 최다
- 지용구 더존비즈온 부사장, “기업 AI 장착 지원…AX 진화 앞장”
- 문장 입력해 2초만에 '이미지' 뚝딱…ETRI, 초고속 생성형 시각지능 모델 공개
- 기업은행, 전 업무 전자문서化 추진...디지털 전환 박차
- 금융IT 전문가들 “맞춤형·자동화 솔루션으로 금융 IT 안정성 확보해야”
- “미래 혁신 핀테크 찾아라”...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챌린지' 선보인다
- 음악저작권료 갈등 재점화…음저협, MBC 상대 소송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