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올림픽] 이윤승, 어제는 은메달 오늘은 금메달…피겨 겸현겸 쇼트 3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반으로 접어든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 2024)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의 첫 멀티 메달리스트가 탄생했다.
이윤승은 27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강원 2024 프리스타일 스키 남자 듀얼 모굴 결승에서 허프 포터(미국)를 18-17로 따돌리고 정상을 밟았다.
전날 윤신이(봉평고)와 함께 출전한 듀얼 모굴 혼성팀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이윤승은 이로써 강원 2024 우리나라 선수 중 처음으로 메달 2개 이상을 수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김경윤 최송아 기자 = 중반으로 접어든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 2024)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의 첫 멀티 메달리스트가 탄생했다.
프리스타일 스키 모굴의 기대주 이윤승(송곡고)이 영광의 주인공이다.
이윤승은 27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강원 2024 프리스타일 스키 남자 듀얼 모굴 결승에서 허프 포터(미국)를 18-17로 따돌리고 정상을 밟았다.
이윤승은 쇼트트랙 남자 1,500m 주재희(한광고), 봅슬레이 남자 모노봅(1인승)의 소재환(상지대관령고), 스노보드 남자 슬로프스타일의 이채운(수리고)에 이어 이번 대회 한국 선수단의 4번째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전날 윤신이(봉평고)와 함께 출전한 듀얼 모굴 혼성팀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이윤승은 이로써 강원 2024 우리나라 선수 중 처음으로 메달 2개 이상을 수확했다.
모굴은 둔덕(모굴)이 이어지는 코스를 내려온 뒤 점프대에서 공중 기술을 보이는 프리스타일 스키의 한 종목이며, 듀얼 모굴은 두 명이 나란히 달리며 승부를 겨루는 경기다.
2006년생 이윤승은 2021년부터 국가대표 생활을 해 온 유망주로, 2022년 2월 국제스키연맹(FIS) 유로파컵에서 남자 듀얼 모굴 3위에 올라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어 안방에서 치러진 강원 2024에서 이틀 내리 깜짝 메달을 따내며 성인 올림픽 무대 기대주로 급부상했다.
여자 듀얼 모굴에 출전한 윤신이와 문서영(신사중)은 예선을 통과하지 못했다.
스노보드 이채운은 왼쪽 발목에 이상을 느껴 이날 빅에어 예선을 뛰지 않았다.
이채운은 2월 1일 열리는 주 종목 하프파이프에서 두 번째 금메달에 도전한다.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기대주 김현겸(한광고)은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강원 2024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 점수(TES) 35.91점, 예술 점수(PCS) 34.37점, 감점 1점, 합계 69.28점을 받아 제이컵 샌체즈(76.38점·미국), 아담 하가라(75.06점·슬로바키아)를 이어 3위에 올랐다.
김현겸은 29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프리스케이팅에서 한국 남자 선수로는 처음으로 이 대회 메달을 노린다.
2012년 시작한 동계 청소년올림픽 피겨스케이팅에서 한국 남자 선수가 메달을 딴 적은 없다. 여자 싱글에선 유영이 2020 로잔 대회에서 우승했다.
김현겸은 첫 연기 과제를 시도하다 긴장한 나머지 세 바퀴 반을 회전하는 트리플 악셀을 뛰다가 넘어져 수행점수(GOE) 4.00점을 잃었다.
그러나 김현겸은 벌떡 일어나서 씩씩하게 다시 연기를 시작했고 두 번째 점프 과제인 트리플 플립-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깔끔하게 뛰었다.
자신감을 되찾은 뒤에는 체인지 풋 카멜 스핀을 최고 난도인 레벨 4로 수행하며 연기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우리나라는 금메달 4개, 은메달 5개, 동메달 4개를 따내 종합 순위 6위를 달렸다. 이탈리아(금메달 9개), 독일(7개), 프랑스(6개)의 1∼3위는 변동 없었다.
28일에는 한국 피겨 여자 싱글의 간판으로 우뚝 선 신지아(영동중)가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해 일본의 차세대 스타 시마다 마오와 우정의 대결을 펼친다.
cany9900@yna.co.kr, cycle@yna.co.kr, songa@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새벽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벤츠 전기차 화재…주민 수십명 대피 | 연합뉴스
- 3번째 음주운전 '장군의 아들' 배우 박상민 징역형 집행유예 | 연합뉴스
- 코미디언 김병만 가정폭력으로 송치…검찰 "수사 막바지" | 연합뉴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사망…"친구가 자택서 발견"(종합) | 연합뉴스
- [영상] "너무아프다" "드럽게 못난 형"…배우 송재림 비보에 SNS '먹먹' | 연합뉴스
- [인터뷰] "중년 여성도 젤 사러 와…내몸 긍정하는 이 많아지길"(종합) | 연합뉴스
- 우크라전 비판한 러시아 유명셰프, 세르비아서 숨진채 발견 | 연합뉴스
- 멜라니아 "트럼프 사귈때 '골드디거' 뒷말…나도 잘나간 모델" | 연합뉴스
- 차에 치인 고양이 구조 요청하자 현장서 죽인 구청 용역업체 | 연합뉴스
- 8년 복역 출소 5개월만에 또…성폭행 40대 이번엔 징역 15년 | 연합뉴스